Unity UI에서 폴백 폰트 사용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폴백 폰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폴백 폰트는 TextCore에서 사용할 폰트가 없어질 때 자동으로 대체될 폰트 리스트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폴백 폰트란?
폴백 폰트는 특정 문자가 현재 사용 중인 폰트 에셋에 없을 때, 다른 폰트 에셋에서 해당 문자를 찾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문자를 포함하는 텍스트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폴백 폰트 리스트 구성하기
각 폰트 에셋마다 지원하는 문자 수는 한정적이며, 누락된 문자를 찾기 위해 TextCore는 폴백 리스트를 검색합니다. 따라서 여러 폰트를 사용하여 폴백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할 | 설명 |
---|---|
폴백 리스트 | 누락된 글리프가 있는 경우 사용할 폰트 에셋 리스트입니다. |
자모 언어 |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와 같이 다양한 자모를 사용하는 언어와 호환됩니다. |
스타일 유지 | 일반적으로 폴백 리스트에서 문자 스타일은 기본 폰트와 최대한 일치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
폴백 폰트 사용 예제
- 로컬 폴백 폰트 리스트 설정: Font Assets 프로퍼티를 통해 로컬 폴트 리스트를 설정합니다.
- 전역 폴백 폰트 리스트 설정: Panel Text Settings에서 전역 폴트 리스트를 설정합니다.
- 다양한 자모 사용: 텍스트에 다른 자모를 포함해 여러 언어의 문자를 표시합니다.
예시
예를 들어, 한국어 텍스트를 지원하면서 또한 일본어 텍스트를 처리하고 싶다면, 아래의 두 개의 폰트를 폴백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한국어 전용 폰트
- 일본어 전용 폰트
이러한 폴백 체인을 통해, TextCore는 기본 폰트 에셋의 한계 내에서 더 많은 문자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 동적 OS 폰트: 동적 OS 폰트 에셋은 훌륭한 폴백 폰트 후보이며, 많은 문자를 지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포함: 텍스트에 스프라이트를 포함하여 시각적으로 풍부한 UI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에서 다양한 언어와 문자 세트를 포함하는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한 폴백 폰트 시스템의 기본적인 설정과 활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Unity의 강력한 텍스트 렌더링 기능을 활용하여 다국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