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에서 폴백 폰트 사용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폴백 폰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폴백 폰트는 TextCore에서 사용할 폰트가 없어질 때 자동으로 대체될 폰트 리스트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폴백 폰트란?

폴백 폰트는 특정 문자가 현재 사용 중인 폰트 에셋에 없을 때, 다른 폰트 에셋에서 해당 문자를 찾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문자를 포함하는 텍스트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폴백 폰트 리스트 구성하기

각 폰트 에셋마다 지원하는 문자 수는 한정적이며, 누락된 문자를 찾기 위해 TextCore는 폴백 리스트를 검색합니다. 따라서 여러 폰트를 사용하여 폴백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할 설명
폴백 리스트 누락된 글리프가 있는 경우 사용할 폰트 에셋 리스트입니다.
자모 언어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와 같이 다양한 자모를 사용하는 언어와 호환됩니다.
스타일 유지 일반적으로 폴백 리스트에서 문자 스타일은 기본 폰트와 최대한 일치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폴백 폰트 사용 예제

  1. 로컬 폴백 폰트 리스트 설정: Font Assets 프로퍼티를 통해 로컬 폴트 리스트를 설정합니다.
  2. 전역 폴백 폰트 리스트 설정: Panel Text Settings에서 전역 폴트 리스트를 설정합니다.
  3. 다양한 자모 사용: 텍스트에 다른 자모를 포함해 여러 언어의 문자를 표시합니다.

예시

예를 들어, 한국어 텍스트를 지원하면서 또한 일본어 텍스트를 처리하고 싶다면, 아래의 두 개의 폰트를 폴백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한국어 전용 폰트
  • 일본어 전용 폰트

이러한 폴백 체인을 통해, TextCore는 기본 폰트 에셋의 한계 내에서 더 많은 문자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 동적 OS 폰트: 동적 OS 폰트 에셋은 훌륭한 폴백 폰트 후보이며, 많은 문자를 지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포함: 텍스트에 스프라이트를 포함하여 시각적으로 풍부한 UI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에서 다양한 언어와 문자 세트를 포함하는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한 폴백 폰트 시스템의 기본적인 설정과 활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Unity의 강력한 텍스트 렌더링 기능을 활용하여 다국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