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LTS)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예시

이 페이지에는 UI 툴킷으로 빌드할 수 있는 예시 컬렉션이 있습니다.

항목 설명
레이아웃 상대 및 절대 위치 지정 - C#에서 UI의 레이아웃을 지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리스트 및 트리 뷰 리스트와 트리 뷰 생성 - ListView, TreeView, MultiColumnListView, MultiColumnTreeView를 사용하여 리스트와 트리 뷰를 생성합니다.
복합 리스트 뷰 생성 - ListView를 사용하여 캐릭터 리스트가 있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합니다.
리스트 뷰 런타임 UI 생성 - ListView를 사용하여 간단한 캐릭터 선택 화면 런타임 UI를 생성합니다.
스크롤 뷰 ScrollView 안에 콘텐츠 래핑 - 스타일을 사용하여 스크롤 뷰 안에 콘텐츠를 래핑하는 방법입니다.
레이블 런타임에 대한 탭 메뉴 생성 - Label을 사용하여 탭 메뉴를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팝업 창 팝업 창 생성 - UnityEditor.PopupWindow를 사용하여 팝업 창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토글 Toggle을 사용하여 조건부 UI 생성 - 에디터 창에 조건부 UI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커스텀 컨트롤 두 가지 속성을 가진 커스텀 컨트롤 생성 - 두 개의 속성을 가진 간단한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하고 UXML과 UI 빌더에 노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슬라이드 토글 커스텀 컨트롤 생성 - “switch-like” 토글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라디안 진행 표시기 생성 - 0과 100 사이의 부동 소수점 숫자를 표시하는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합니다.
바인딩 가능한 커스텀 컨트롤 생성 - 이중 데이터 타입으로 프로퍼티에 바인드된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커스텀 컨트롤에 대한 커스텀 스타일 생성 - USS에서 두 가지 컬러를 읽고 텍스처를 생성하는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합니다.
전환 커스텀 에디터 창에서 전환 생성 - 마우스를 그 위에 가져가면 회전하고 확대/축소되는 세 개의 레이블이 있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전환 이벤트 생성 - 버튼과 컬러 팔레트가 있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루핑 전환 생성 - 요요와 A-B 루핑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 커스텀 에디터 창 안에 드래그 앤 드롭 UI 생성 - 여러 개의 슬롯과 아무 슬롯에나 드래그할 수 있는 하나의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에디터 창 간에 드래그할 수 있는 드래그 앤 드롭 UI 생성 - 에셋을 하나의 창에서 다른 창으로 드래그할 수 있는 두 개의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합니다.
기본 바인딩 예시 C# 스크립트에서 바인딩 경로를 사용하여 바인드 - bindingPath를 사용하여 커스텀 에디터 창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하는 바인딩을 생성합니다.
바인딩 경로 없이 바인드 - BindProperty()를 사용하여 커스텀 에디터 창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하는 바인딩을 생성합니다.
UXML 및 C#을 사용하여 바인드 - UXML에서 바인딩을 생성하고 바인딩 경로를 설정하며, C#에서 Bind()를 사용하여 바인드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펙터를 사용하여 바인딩 생성 - 커스텀 인스펙터, 커스텀 에디터, 직렬화된 오브젝트 간에 바인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중첩된 프로퍼티에 바인드 - UXML에서 BindableElement의 binding-path 속성을 사용하여 필드를 SerializedObject의 중첩된 프로퍼티에 바인드하는 방법입니다.
UXML 템플릿에 바인드 - UXML 템플릿을 사용하여 바인딩을 생성하고 바인딩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바인드된 프로퍼티가 변경될 때 콜백 수신 - 씬의 게임 오브젝트 이름에 바인드하는 TextField를 사용하여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어느 바인드된 프로퍼티가 변경될 때 콜백 수신 - 필드 값이 특정 범위를 벗어나면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두 개의 필드가 있는 커스텀 인스펙터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고급 바인딩 예시 ListView로 리스트에 바인드 - 토글 리스트를 생성하고 리스트를 오브젝트의 기본 리스트에 바인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ListView 없이 리스트에 바인드 - ListView 대신 배열을 사용하여 리스트에 바인드하는 바인딩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커스텀 컨트롤 바인드 -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하여 네이티브 Unity 타입에 바인드하는 방법입니다.
커스텀 컨트롤을 커스텀 데이터 타입에 바인드 -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하여 커스텀 데이터 타입에 바인드하는 방법입니다.
벡터 UI 예시 에디터 및 런타임 UI에서 파이 차트 만들기 - 벡터 API를 사용하여 파이 차트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벡터 API를 사용하여 방사형 진행 표시기 만들기 - 벡터 API를 사용하여 방사형 진행 표시기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하고 런타임 UI에 커스텀 컨트롤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활용 및 응용 예시

  • 사용자 정의 게임 에디터 UI 구성: UI 툴킷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배치해 보세요.
  • 게임 대시보드: 게임 내 정보(점수, 시간, 남은 생명 등)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리스트와 그래프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 설정 메뉴 제작: 간단한 체크박스와 슬라이더를 포함한 설정 메뉴를 만들어 사용자가 게임 환경을 조정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예시를 통해 Unity의 UI 툴킷을 활용하여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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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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