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툴킷: 커스텀 이벤트 합성 및 전송
이 문서에서는 Unity UI 툴킷을 사용하여 자체 커스텀 이벤트를 합성하고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벤트 시스템이 운영 체제의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이벤트 객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요
Unity UI 툴킷은 이벤트 풀을 통해 이벤트 객체를 관리하여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커스텀 이벤트를 합성하고 전송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 이벤트 풀에서 이벤트 객체를 가져온다.
- 이벤트 속성을 설정한다.
using
블록으로 이벤트 객체를 감싸서 이벤트 풀에 반환되도록 한다.panel.visualTree.SendEvent()
를 통해 이벤트를 전송한다.
이벤트는 키보드 및 마우스와 같은 운영 체제 이벤트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UnityEngine.Event
를 사용하여 초기화해야 합니다.
이벤트 합성 및 전송 예제
아래의 예제는 커스텀 키 다운 이벤트를 합성하고 전송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void SynthesizeAndSendKeyDownEvent(IPanel panel, KeyCode code,
char character = '\0', EventModifiers modifiers = EventModifiers.None)
{
// Create a UnityEngine.Event to hold initialization data.
var evt = new Event() {
type = EventType.KeyDownEvent,
keyCode = code,
character = character,
modifiers = modifiers
};
using (KeyDownEvent keyDownEvent = KeyDownEvent.GetPooled(evt))
{
panel.visualTree.SendEvent(keyDownEvent);
}
}
유의 사항
- 운영 체제에서 발생하지 않거나
UnityEngine.Event
타입에서 찾을 수 없는 이벤트는 전송하지 마세요. - 일부 이벤트는 UI 툴킷에 의해 내부 상태 변화의 반응으로 전송되며, 외부 프로세스에 의해 전송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PointerCaptureEvent
는 시각적 요소의 내부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벤트와 관련된 추가 리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목 | 설명 |
---|---|
이벤트 디스패치 | 이벤트가 어떻게 전달되는지에 대한 설명 |
이벤트 처리 | 이벤트가 처리되는 방식 및 패턴에 대한 설명 |
이벤트 레퍼런스 | Un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 타입 참고문서 |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UI 툴킷의 이벤트 시스템을 이해하고 커스텀 이벤트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