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커스텀 컨트롤 만들기
개요
커스텀 컨트롤은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에 대한 고유한 로직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이러한 컨트롤은 독립적이고 재사용 가능해야 합니다. 슬라이드 토글이 그 좋은 예입니다.
커스텀 컨트롤의 특징
특징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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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상적 | 다양한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독립적 | 레이블과 초기값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 상태가 변경될 때 이벤트를 트리거합니다. |
반복적 | 앱의 여러 위치에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
반면, 애플리케이션의 메뉴바는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에 종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커스텀 컨트롤 생성
커스텀 컨트롤을 생성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합니다: 1. USS로 스타일 지정: Unity Style Sheets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2. C# 로직 추가: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이벤트 처리 로직을 추가합니다. 3. UI 빌더에서 사용: 생성한 커스텀 컨트롤을 UI 빌더에서 노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행할 작업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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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컨트롤 만들기 | 커스텀 컨트롤 생성 및 사용의 모든 측면에 대해 배웁니다. |
UXML 및 UI 빌더에 노출 | 커스텀 컨트롤을 노출하고 속성을 정의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UXML 태그 커스터마이즈 | UXML 태그 이름을 커스터마이즈하고 기본 속성을 오버라이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추가 리소스 | 예제를 통한 커스텀 컨트롤 만들기 및 스타일링. |
커스텀 예제
슬라이드 토글 커스텀 컨트롤 만들기
슬라이드 토글을 커스텀 컨트롤로 만들어 서로 다른 설정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방사형 진행률 표시기 만들기
방사형 진행률 표시기를 통해 작업의 진행 상태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바인딩 가능한 커스텀 컨트롤 만들기
데이터 바인딩을 통해 UI 컨트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 Unity 기술 문서
- Unity 포럼 및 커뮤니티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커스텀 컨트롤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통해 실력을 키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