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기 위한 API와 예제를 소개합니다. 아래에서는 토글을 사용하여 조건부 UI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I 툴킷

Unity의 UI 툴킷은 UI를 구조화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툴킷을 사용하면 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토글을 사용하여 조건부 UI 만들기

이 예제에서는 두 개의 토글을 사용하여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레이블 표시 또는 숨기기
  • 버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예제 생성

예제를 생성하기 위해 아래의 단계를 따릅니다:

  1. 프로젝트 생성: 임의의 템플릿을 사용하여 Unity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Editor 폴더 만들기: 프로젝트 창에서 Editor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듭니다.
  3. C# 스크립트 파일 생성: Editor 폴더에 ToggleExample이라는 이름의 C#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UIElements;

namespace Samples.Editor.Controls
{
    public class ToggleExample : EditorWindow
    {
        private Toggle showToggle;
        private Toggle activateToggle;
        private Label labelToShow;
        private Button buttonToActivate;

        [MenuItem("Window/ToggleExample")]
        public static void OpenWindow()
        {
            var window = GetWindow<ToggleExample>("Controls: Toggle Sample");
            window.minSize = new Vector2(200, 170);
            EditorGUIUtility.PingObject(MonoScript.FromScriptableObject(window));
        }

        public void CreateGUI()
        {
            showToggle = new Toggle("Show label")
            {
                value = true
            };
            activateToggle = new Toggle("Active button")
            {
                value = true
            };
            labelToShow = new Label("This label is shown when the above toggle is set to On");
            buttonToActivate = new Button(() => Debug.Log("Button pressed!"))
            {
                text = "Active if above toggle is On"
            };
            rootVisualElement.Add(showToggle);
            rootVisualElement.Add(labelToShow);
            rootVisualElement.Add(activateToggle);
            rootVisualElement.Add(buttonToActivate);
            showToggle.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labelToShow.visible = evt.newValue);
            activateToggle.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buttonToActivate.SetEnabled(evt.newValue));
        }
    }
}
  1. 예제 사용하기: 메뉴에서 Window > ToggleExample을 선택하여 예제를 확인합니다.

추가 리소스

  • 팝업 창 만들기
  • 두 가지 속성을 사용하여 커스텀 컨트롤 만들기

항목 설명
UI 툴킷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자원
토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UI 요소
Label 사용자가 볼 수 있는 텍스트 라벨
Button 클릭할 수 있는 버튼
EditorWindow Unity의 에디터 창을 확장하는 데 사용되는 클래스
RegisterValueChangedCallback 값 변경 시 호출될 메서드를 등록하는 기능

저작권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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