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I 툴킷 및 C# 스크립트 바인딩 예제

이 문서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고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데이터 바인딩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예제를 통해 여러분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개요

이 예제에서는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하는 커스텀 에디터 창을 생성합니다. 마지막에 완성된 파일은 GitHub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

이 가이드는 Unity 에디터, UI 툴킷, C# 스크립팅에 익숙한 개발자를 위한 것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 bindingPath
  • Bind()

바인딩 경로로 바인딩하기

TextField를 사용하여 C#에서 커스텀 에디터 창을 만듭니다. 바인딩 경로를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 프로퍼티로 설정하고 Bind() 메서드를 명시적으로 호출합니다.

프로젝트 설정

  1. Unity에서 임의의 템플릿을 사용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프로젝트 창에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bind-with-binding-path로 지정합니다.
  3. bind-with-binding-path 폴더에 Editor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듭니다.
  4. Editor 폴더에서 SimpleBindingExample.cs라는 이름의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다음과 같이 내용을 변경합니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UIElements;
using UnityEngine.UIElements;

namespace UIToolkitExamples
{
    public class SimpleBindingExample : EditorWindow
    {
        TextField m_ObjectNameBinding;

        [MenuItem("Window/UIToolkitExamples/Simple Binding Example")]
        public static void ShowDefaultWindow()
        {
            var wnd = GetWindow<SimpleBindingExample>();
            wnd.titleContent = new GUIContent("Simple Binding");
        }

        public void CreateGUI()
        {
            m_ObjectNameBinding = new TextField("Object Name Binding");
            m_ObjectNameBinding.bindingPath = "m_Name";
            rootVisualElement.Add(m_ObjectNameBinding);
            OnSelectionChange();
        }

        public void OnSelectionChange()
        {
            GameObject selectedObject = Selection.activeObject as GameObject;
            if (selectedObject != null)
            {
                SerializedObject so = new SerializedObject(selectedObject);
                rootVisualElement.Bind(so);
            }
            else
            {
                rootVisualElement.Unbind();
                m_ObjectNameBinding.value = "";
            }
        }
    }
}

바인딩 테스트

  1. Window > UIToolkitExamples > Simple Binding Example을 선택합니다.
  2. 텍스트 필드가 있는 커스텀 에디터 창이 나타납니다.
  3. 씬에서 아무 게임 오브젝트나 선택합니다.
  4.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이 에디터 창의 텍스트 필드에 표시됩니다.
  5. 텍스트 필드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하면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가 Unity의 UI 툴킷과 C# 스크립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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