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 UI 툴킷 요소 관리
이 문서는 Unit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며, 특히 UI 구조화 및 요소 관리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설명합니다.
베스트 프랙티스
1. 계층 구조 미리 생성
- 요소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계층 구조에 추가하는 것은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 미리 요소를 생성하고
display:none
속성을 사용해 숨겼다가 필요할 때만 표시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 하지만 많은 요소를 미리 생성할 경우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풀링 요소
- 요소 풀링을 통해 매번
new()
로 생성하는 대신, 재사용할 수 있는 요소를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 풀에 보관하는 모든 요소는 철저하게 관리되어야 하며, 풀에 반환하기 전에 상태가 올바르게 초기화되어야 합니다.
- 이벤트 콜백을 등록하거나 직렬화되지 않은 내부 상태를 동시에 설정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표시되는 요소 수 감소
- 가능한 한
ListView
를 사용하여 시각적 요소의 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ListView
는 요소를 풀링하며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요소를 재활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체적으로 풀 및 재활용 메커니즘을 구현하면
GeometryChangedEvent
로 컨테이너 크기를 관찰하고VisualElement.layout
속성으로 자식의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시각적 트리에 대한 소개
- UXML 태그 및 속성 커스터마이즈 관련 문서
공지사항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참고 문서
이 매뉴얼에 기술된 내용을 통해 Unity에서 효율적인 UI 요소 관리를 위한 기본 지침을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