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문서 요약
매뉴얼 스크립팅 API
- 버전: 2022.3 ~ 2023.2
-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 종합 정보: 이 매뉴얼은 Unit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및 사용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및 스타일링
- USS 프로퍼티: Unity Style Sheets (USS)는 UI 요소의 스타일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배경 이미지 설정
- 9슬라이스 기법: UI 툴킷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미지 유형(스프라이트, 텍스처 등)에 9슬라이스 기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9슬라이스 이미지 적용하기
-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경우: 스프라이트 에디터 또는 USS를 사용하여 설정합니다.
- 다른 유형의 이미지: USS에 따라 설정합니다.
슬라이스 값 지정 방법
- UI 빌더 열기: UI 빌더에서 인스펙터의 Background 섹션을 찾아 Left, Right, Top, Bottom 슬라이스 값을 지정합니다.
슬라이스 프로퍼티
- 프로퍼티 목록:
unity-slice-left
unity-slice-right
unity-slice-top
unity-slice-bottom
unity-slice-scale
주의사항
- USS로 설정된 슬라이스 값은 연결된 이미지의 시각적 요소에만 적용됩니다.
- 설정되지 않은 슬라이스 값은 0으로 간주됩니다.
추가 리소스
- UXML 요소 이미지, 이미지 에셋으로 배경 이미지 설정, 이미지 임포트 설정 등 다양한 리소스가 제공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UI 구성: 9슬라이스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춰 UI 요소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 스프라이트와 텍스처에 9슬라이스 기법을 적용하면 UI 디자인 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대화 상자 생성: 대화 상자 UI를 9슬라이스 기법으로 설정하여 크기에 따라 적절히 조정하는 방법.
테이블
프로퍼티 명 | 설명 | 기본값 | 중요도 | 관련 문서 | 예시 | 추가 정보 | 설정 방법 | 버전 호환성 |
---|---|---|---|---|---|---|---|---|
unity-slice-left | 왼쪽 슬라이스 값 | 0 | 높음 | 자세히 보기 | 10 | 스프라이트 에디터보다 우선 | UI 빌더 | 2022.3 및 이후 |
unity-slice-right | 오른쪽 슬라이스 값 | 0 | 높음 | 자세히 보기 | 10 | 스프라이트 에디터보다 우선 | UI 빌더 | 2022.3 및 이후 |
unity-slice-top | 상단 슬라이스 값 | 0 | 높음 | 자세히 보기 | 10 | 스프라이트 에디터보다 우선 | UI 빌더 | 2022.3 및 이후 |
unity-slice-bottom | 하단 슬라이스 값 | 0 | 높음 | 자세히 보기 | 10 | 스프라이트 에디터보다 우선 | UI 빌더 | 2022.3 및 이후 |
unity-slice-scale | 슬라이스 스케일 값 | 1 | 중간 | 자세히 보기 | 10 | 스프라이트 에디터보다 우선 | UI 빌더 | 2022.3 및 이후 |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효과적인 UI 요소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