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프로젝트 전송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프로젝트를 다른 조직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프로젝트를 전송하려면 두 조직 모두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 단계

  1. Unity 개발자 대시보드에 로그인합니다.
  2. Projects 목록에서 전송할 프로젝트를 찾아 View를 선택합니다.
  3. 왼쪽 탐색 표시줄에서 Settings를 선택한 후 드롭다운 옵션에서 General을 선택합니다.
  4. Transfer this project to another organization 드롭다운을 선택합니다.
  5. 목록에서 대상 조직을 선택한 후 Transfer를 클릭합니다.
  6. 전송 성공 여부를 알리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Unity 지원에 문의하세요.

활용 예시

예시 1: 팀간 협업

팀 간의 협업이 필요할 때, 프로젝트를 서로 다른 조직으로 전송하여 각 팀이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 팀이 만든 에셋을 프로그래밍 팀이 사용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예시 2: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를 완료한 후, 해당 프로젝트를 클라이언트의 조직으로 전송하여 클라이언트가 쉽게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시 3: 자원 관리

원하는 리소스를 다른 팀과 공유하고 싶을 때, 리소스가 포함된 프로젝트를 전송하여 업무를 분담하고 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FAQ

질문 답변
전송하려면 어떤 권한이 필요한가요? 두 조직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전송 후 프로젝트에 제한이 있나요? 전송 후에도 프로젝트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류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Unity 지원팀에 문의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어떤 버전과 호환되나요? Unity 2017.1 이상 버전과 호환됩니다.
프로젝트 전송 과정에서 서비스 비활성화가 필요한가요? 아닙니다. Unity 서비스를 비활성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

Unity에서 프로젝트를 다른 조직으로 전송하는 것은 팀 협업과 리소스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본 문서를 참고하여 쉽게 프로젝트를 전송하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