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2022.3 LTS 버전)

이 문서는 Unity에서 타일맵을 생성하고 조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기에서는 스크립트 가능한 브러시, 관련 클래스 및 다양한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스크립트 가능한 브러시

브러시 도구 선택

GridBrushBase 클래스에서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타일맵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주요 도구와 그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이름 설명
ToolSelect 0 GridBrush의 선택 도구
Move 1 GridBrush의 이동 도구
Paint 2 GridBrush의 색칠 도구
Box 3 GridBrush의 상자 채우기 도구
Pick 4 GridBrush의 선별 도구
Erase 5 GridBrush의 지우기 도구
Floodfill 6 동일 영역을 채우기 위한 도구

브러시 회전 방향

브러시의 회전 방향은 다음과 같은 값으로 정의됩니다.

방향 설명
Clockwise 0 시계 방향 회전
CounterClockwise 1 반시계 방향 회전

브러시 플립 축

브러시를 플립할 때 사용할 축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명
FlipAxisX 0 X 축을 따라 뒤집기
Y 1 Y 축을 따라 뒤집기

2. 적용 예제

2.1. 기본 타일맵 생성 스크립트

타일맵을 생성하려면 다음의 기본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Tilemaps;

public class Tilemap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Tilemap tilemap;
    public Tile tile; // 사용할 타일

    void Start()
    {
        // (0,0) 위치에 타일을 놓기
        tilemap.SetTile(new Vector3Int(0, 0, 0), tile);
    }
}

2.2. 타일 삭제 스크립트

타일을 삭제하고 싶을 때는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Tilemaps;

public class TilemapErasure : MonoBehaviour
{
    public Tilemap tilemap;

    public void DeleteTile(Vector3Int position)
    {
        tilemap.SetTile(position, null); // 지정한 위치의 타일 삭제
    }
}

결론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활용하면 타일맵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위의 도구와 스크립트 예제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에 타일 기반 환경을 추가해 보세요. 추가적으로 필요로 하는 특정 기능이 있다면 커뮤니티 포럼이나 공식 문서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의 Unity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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