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아이소메트릭 타일맵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아이소메트릭 타일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를 간단히 정리한 것입니다.

아이소메트릭 타일맵 만들기

아이소메트릭 타일맵을 페인팅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타일 팔레트 창 열기

  • 메뉴에서 Window > 2D > Tile Palette를 선택합니다.

2. 새로운 팔레트 생성

  • Create New Palette를 선택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그리드 유형을 Isometric 또는 Isometric Z As Y 타입으로 설정합니다.

3. 셀 크기 설정

  • 셀 크기를 Manual로 설정하고, X와 Z는 기본값으로 유지하며 Y는 타일맵 셀 크기의 Y값에 맞춰 설정합니다.

4. 팔레트 저장

  • Create를 선택하여 설정을 확정하고 새로운 타일 팔레트 에셋을 생성합니다.

타일 높이 조절

  • Isometric Z as Y 타일맵에서 Z Position 값을 설정하여 페인팅할 그리드의 Z 포지션을 정의합니다.
  • Z 포지션 값은 Y 축을 따라 이동하며, 서로 다른 Z 포지션의 타일은 타일맵에서 높이가 다르게 보입니다.

Z Position 변경방법

  • Z Position 에디터는 타일맵 팔레트의 하단에 위치합니다. 원하는 정수 값을 입력하여 Z 포지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인 0으로 되돌리려면 Reset을 선택합니다.

브러시 단축키

  • 타일 브러시를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 단축키를 사용하여 Z 포지션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설명
커맨드 + ↑ Z 포지션을 1만큼 높이기
커맨드 + ↓ Z 포지션을 1만큼 낮추기

타일 삭제

  • 타일을 삭제하려면 Erase Brush의 Z 포지션을 삭제할 타겟 타일과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 Erase Brush는 다른 Z 포지션에 페인팅된 타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추가 자료

아이소메트릭 타일맵 관련 추가 자료나 문서는 Unity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에서 아이소메트릭 타일맵을 쉽게 만들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에서 이 기능을 적용할 수 있으니 실습해 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