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텍스처 임포트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텍스처 임포트 설정에 대한 설명과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Unity에서 텍스처의 종류와 속성을 이해하고 적절히 설정하는 것은 그래픽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텍스처 타입

  • Directional Lightmap
  • 방향성 라이트맵을 위한 텍스처 타입입니다. 이 타입은 2D로 고정되어 있으며, 텍스처 형식에 맞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주요 프로퍼티 설명

프로퍼티 설명
Non Power of 2 텍스처 소스 파일의 차원이 2의 제곱수가 아닐 때의 조정 방법
None 텍스처 차원 크기를 동일하게 유지
To nearest 가장 가까운 2의 제곱수로 크기 조정
To larger 가장 큰 차원 크기의 2의 제곱수로 크기 조정
To smaller 가장 작은 차원 크기의 2의 제곱수로 크기 조정
Read/Write 스크립트에서 텍스처 데이터 접근 여부
Generate Mipmaps 텍스처에 대해 밉맵을 생성할지를 나타냄
Mipmap Filtering 밉맵 필터링 방법 설정
Wrap Mode 텍스처 타일링 시 동작 설정
Filter Mode 3D 변환 시 텍스처 필터링 방식

선택 프로퍼티 추가 설명

  • Wrap Mode
  • Repeat: 텍스처를 반복합니다.
  • Clamp: 텍스처의 가장자리를 늘립니다.
  • Mirror: 텍스처를 미러링하여 반복 패턴을 만듭니다.
  • Filter Mode
  • Point (no filter): 가까이에서 블럭 현상이 나타납니다.
  • Bilinear: 흐릿하게 보입니다.
  • Trilinear: 서로 다른 밉 레벨 간 흐림을 추가합니다.

활용 예제

  1. 텍스처 형태 설정
  2. 텍스처를 올바른 형식으로 임포트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UI 요소에 대한 텍스처는 Non Power of 2로 설정하여 비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
  4. 스크립트 데이터 접근을 비활성화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고, 필요할 때에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빌딩 및 환경 텍스처
  6. 비동기적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텍스처를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텍스처 임포트 설정은 다양한 그래픽 자산의 품질을 조정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위의 설명과 예제를 바탕으로 원하는 그래픽 효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