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버전 정보
- 이 문서는 Unity의 여러 버전에서 사용됩니다:
- 2022.3 (LTS)
- 2023.2
- 2023.1
- 2022.2
- 2022.1
- 2021.3
- 2021.2
- 2021.1
- 2020.3
- 2020.2
- 2020.1
- 2019.4
- 2019.3
- 2019.2
- 2019.1
- 2018.4
- 2018.3
- 2018.2
- 2018.1
- 2017.4
- 2017.3
- 2017.2
- 2017.1
- 5.6
스크립팅 환경 설정
매우 확장성이 높은 Unity 프로젝트에서 스크립트, 클래스 및 메서드 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정 코드를 수정할 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
유닛 테스트
유닛 테스트를 사용하면 특정 코드의 모든 부분이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동 테스트나 최종 사용자의 버그 보고서를 대체하며, 개발 중 발생한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Unity 테스트 프레임워크
- Unity 테스트 프레임워크 패키지(이전 이름: Unity 테스트 러너)는 Edit 모드와 Play 모드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탠드얼론, Android, iOS와 같은 다양한 타겟 플랫폼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는 간단한 유닛 테스트를 작성하는 예제입니다.
using NUnit.Framework;
[TestFixture]
public class ExampleTest
{
[Test]
public void Test_Addition()
{
int result = Add(2, 3);
Assert.AreEqual(5, result);
}
private 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
}
이 예제에서는 두 숫자를 더하는 함수에 대한 유닛 테스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활용 팁
- 자동화된 테스트 주기: 프로젝트 시작 시 자동화된 테스트를 설정하면 이후 진행되는 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 통합(CI) 활용: CI 툴을 사용하면 코드 변경 시마다 자동으로 테스트를 실행하여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코드 문서화: 테스트 코드에 대한 주석과 설명을 추가하여 다른 개발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드세요.
추가 리소스
결론
Unity의 스크립팅 API와 유닛 테스트 기능을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게임 개발을 진행하세요. 자동화된 테스트를 통해 코드를 지속적으로 검증하면 더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