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부드러운 높이 툴 (Smooth Height Tool)
개요
부드러운 높이(Smooth Height) 툴은 Unity의 Terrain Inspector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지형의 높이를 매끄럽게 만들어 자연스러운 풍경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급격한 높이 차이를 줄여줍니다.
사용 방법
- Terrain Inspector 열기: Unity의 편집 화면에서 Terrain Inspector를 엽니다.
- Paint Terrain 아이콘 클릭: Paint Terrain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양한 툴 목록을 엽니다.
- Smooth Height 선택: 툴 리스트에서 Smooth Height를 선택합니다.
기능 설명
- 부드럽게 만들기: Smooth Height 툴은 인근 영역을 비슷하게 맞추어 랜드스케이프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 높이 변화 조정: 급격한 높이 변화를 방지하여 자연스러운 랜드스케이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 고빈도 패턴 후처리: 거친 모서리를 가진 브러시로 페인팅한 후 Smooth Height 툴을 적용하여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파라미터
파라미터 | 설명 |
---|---|
Blur Direction | 부드러움을 적용할 방향. -1: 외부, 1: 내부, 0: 평평하게 |
Brush Size | 브러시의 크기를 결정 |
Opacity | 페인팅 영역을 부드럽게 만드는 속도 |
Blur Direction 세부 설정
- Blur Direction -1: 터레인의 외부 (볼록한)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
- Blur Direction 1: 터레인의 내부 (오목한)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
- Blur Direction 0: 전체 영역을 평평하게 만들기
정리
부드러운 높이 툴을 사용하면 Unity에서 지형을 보다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파라미터를 조정하여 원하는 지형의 형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Unity 사용자 커뮤니티와 사용자 매뉴얼을 통해 더 많은 예제와 튜토리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이 문서는 Unity의 공식 매뉴얼을 기초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Unity를 활용한 지형 디자인에 관한 추가 질문이 있다면 커뮤니티 포럼에서 답변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