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및 스크립팅 API

개요

유니티는 강력한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크립팅 API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게임 오브젝트를 조작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버전 정보

유니티의 매뉴얼과 스크립팅 API는 다양한 버전을 지원합니다. 아래는 주요 버전 목록입니다:

버전
2022.3
2023.2
2023.1
2022.3
2022.2
2022.1
2021.3
2021.2
2021.1
2020.3

라이선스 정보

Unity의 에디터 매뉴얼 및 스크립팅 레퍼런스는 특정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이 요구됩니다. 이들이 제공하는 자료는 반드시 다음과 같은 라이선스를 준수해야 합니다:

  • Unity Companion License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atives 4.0 International (CC BY-NC-ND)

자세한 라이선스 정보와 조건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제 및 활용법

원거리 공격 캐릭터 생성

유니티에서 원거리 공격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캐릭터는 마우스 클릭시 탄환을 발사합니다.

  1. 캐릭터 오브젝트 만들기
  2. 새로운 3D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3. 스크립트 작성
  4. 아래의 C# 스크립트를 캐릭터에 추가합니다.

```csharp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haracterShoot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ulletPrefab; public Transform bulletSpawn;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Fire1"))
       {
           Shoot();
       }
   }

   void Shoot()
   {
       var bullet = Instantiate(bulletPrefab, bulletSpawn.position, bulletSpawn.rotation);
       Rigidbody rb = bullet.GetComponent<Rigidbody>();
       rb.AddForce(bulletSpawn.forward * 1000);
   }

} ```

점프 기능 추가하기

플레이어가 점프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1. 점프 스크립트 작성
  2. 아래의 C# 스크립트를 캐릭터에 추가합니다.

```csharp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Jump : MonoBehaviour { public Rigidbody rb; public float jumpForce = 300f; private bool isGrounded;

   void Update()
   {
       isGrounded = Physics.Raycast(transform.position, Vector3.down, 1.1f);
       if (isGrounded &&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Jump();
       }
   }

   void Jump()
   {
       rb.AddForce(Vector3.up * jumpForce);
   }

} ```

결론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활용한 간단한 예제들을 통해 게임 개발의 기초 개념을 소개했습니다. 유니티를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과 상호작용을 구현하기 위한 많은 옵션이 있으니, 필요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탐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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