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ShaderLab 레거시 기능
이 문서는 Unity 2022.3 버전의 ShaderLab 레거시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레거시 안개(Fog) 및 조명 기능과 관련하여 설명합니다.
섹션 개요
- 주제: ShaderLab의 레거시 안개 및 조명 기능
- 버전: 2022.3 (LTS)
레거시 안개 사용
레거시 안개 기능은 고정된 함수 스타일의 셰이더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패스에서 안개 효과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안개 기능 설명
- Fog Off: 해당 패스에 안개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Global: 프로젝트 설정에 따라 해당 패스에서 안개 효과를 적용합니다.
사용 예시
다음은 Pass 블록에서 Fog 커맨드를 사용하는 구문 예제입니다:
Shader "Examples/FogExample"
{
SubShader
{
// SubShader 정의 코드가 여기에 위치합니다.
Pass
{
Fog Off
// Pass 정의 코드가 여기에 위치합니다.
}
}
}
렌더 파이프라인 호환성
아래 표는 레거시 안개가 지원되는 렌더 파이프라인에 대한 정보를 요약합니다.
| 기능 이름 |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RP) |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HDRP) | 커스텀 SRP |
|---|---|---|---|---|
| 레거시 안개 | 지원 | 지원 안 함 | 지원 안 함 | 지원 안 함 |
추가 리소스
- 문서 참조: 공식 Unity 문서를 통해 ShaderLab 및 렌더링 관련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커뮤니티 포럼: Unity 사용자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세요.
- 에셋 스토어: 다양한 셰이더 및 그래픽 관련 에셋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리소스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셰이더 작성 시 레거시 기능을 사용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사용 예시나 FAQ가 필요하다면, Unity 공식 포럼이나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