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ShaderLab 레거시 기능

이 문서는 Unity 2022.3 버전의 ShaderLab 레거시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레거시 안개(Fog) 및 조명 기능과 관련하여 설명합니다.

섹션 개요

  • 주제: ShaderLab의 레거시 안개 및 조명 기능
  • 버전: 2022.3 (LTS)

레거시 안개 사용

레거시 안개 기능은 고정된 함수 스타일의 셰이더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패스에서 안개 효과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안개 기능 설명

  • Fog Off: 해당 패스에 안개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Global: 프로젝트 설정에 따라 해당 패스에서 안개 효과를 적용합니다.

사용 예시

다음은 Pass 블록에서 Fog 커맨드를 사용하는 구문 예제입니다:

Shader "Examples/FogExample"
{
    SubShader
    {
         // SubShader 정의 코드가 여기에 위치합니다.

        Pass
        {    
              Fog Off

              // Pass 정의 코드가 여기에 위치합니다.
        }
    }
}

렌더 파이프라인 호환성

아래 표는 레거시 안개가 지원되는 렌더 파이프라인에 대한 정보를 요약합니다.

기능 이름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RP)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HDRP) 커스텀 SRP
레거시 안개 지원 지원 안 함 지원 안 함 지원 안 함

추가 리소스

  • 문서 참조: 공식 Unity 문서를 통해 ShaderLab 및 렌더링 관련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커뮤니티 포럼: Unity 사용자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세요.
  • 에셋 스토어: 다양한 셰이더 및 그래픽 관련 에셋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리소스입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셰이더 작성 시 레거시 기능을 사용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인 사용 예시나 FAQ가 필요하다면, Unity 공식 포럼이나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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