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서비스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서비스를 프로젝트에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 서비스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본 가이드를 통해 프로젝트 ID 연결, 서비스 설정 그리고 관련된 문서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1. Unity 프로젝트에 서비스 연결하기

Unity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Unity 프로젝트를 특정 프로젝트 ID에 연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Unity 에디터 또는 Unity 개발자 대시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Unity 에디터에서 프로젝트 연결하기

다음 단계를 따라 Unity 에디터에서 프로젝트를 연결하세요:

  1. Services 창 열기
    메뉴 바에서 Window > General > Services를 클릭합니다.
  2. General Settings 선택
    General settings를 클릭하여 Project settings 메뉴의 Services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3. 조직 선택
    드롭다운에서 조직을 선택합니다. Unity Hub에 로그인해야 연결된 조직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프로젝트 ID 연결
  5. 기존 ID 사용하기: 이전에 개발자 대시보드에서 생성한 ID를 사용하려면 Use an existing Unity project ID를 클릭합니다.
  6. 새 프로젝트 ID 생성하기: 새 프로젝트 ID에 연결하고 싶다면 Create project ID를 클릭합니다.

1.2 개발자 대시보드

이제 프로젝트를 개발자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서비스 통합 등의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2. 일반 서비스 설정

에디터에 새로운 설정이 추가됩니다:

  • 특정 프로젝트 ID의 연결 해제
  • COPPA 준수 설정 정의

이 설정은 각 서비스의 통합과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3. 확장된 서비스 설정

프로젝트가 Unity 서비스를 통합하려면 다음과 같은 특정 서비스 통합을 설정해야 합니다.

서비스 종류 설명
콜라보레이트 팀원들과의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빌드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빌드하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다이그노스틱스 클라우드 기반의 진단 도구입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애널리틱스 게임 분석 및 데이터 통계 제공 서비스입니다.
GameTune 게임 최적화를 위한 도구입니다.
Unity 애즈인앱 구매 게임 내 구매 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서비스를 시작하는 방법을 이해하셨기를 바랍니다. 각 서비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 게임 개발과 성공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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