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서비스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서비스를 프로젝트에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 서비스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본 가이드를 통해 프로젝트 ID 연결, 서비스 설정 그리고 관련된 문서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1. Unity 프로젝트에 서비스 연결하기
Unity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Unity 프로젝트를 특정 프로젝트 ID에 연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Unity 에디터 또는 Unity 개발자 대시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Unity 에디터에서 프로젝트 연결하기
다음 단계를 따라 Unity 에디터에서 프로젝트를 연결하세요:
- Services 창 열기
메뉴 바에서Window > General > Services를 클릭합니다. - General Settings 선택
General settings를 클릭하여 Project settings 메뉴의 Services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 조직 선택
드롭다운에서 조직을 선택합니다. Unity Hub에 로그인해야 연결된 조직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ID 연결
- 기존 ID 사용하기: 이전에 개발자 대시보드에서 생성한 ID를 사용하려면
Use an existing Unity project ID를 클릭합니다. - 새 프로젝트 ID 생성하기: 새 프로젝트 ID에 연결하고 싶다면
Create project ID를 클릭합니다.
1.2 개발자 대시보드
이제 프로젝트를 개발자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서비스 통합 등의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2. 일반 서비스 설정
에디터에 새로운 설정이 추가됩니다:
- 특정 프로젝트 ID의 연결 해제
- COPPA 준수 설정 정의
이 설정은 각 서비스의 통합과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3. 확장된 서비스 설정
프로젝트가 Unity 서비스를 통합하려면 다음과 같은 특정 서비스 통합을 설정해야 합니다.
| 서비스 종류 | 설명 |
|---|---|
| 콜라보레이트 | 팀원들과의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
| 클라우드 빌드 |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빌드하는 서비스입니다. |
| 클라우드 다이그노스틱스 | 클라우드 기반의 진단 도구입니다. |
| 멀티플레이어 | 게임의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
| 애널리틱스 | 게임 분석 및 데이터 통계 제공 서비스입니다. |
| GameTune | 게임 최적화를 위한 도구입니다. |
| Unity 애즈인앱 구매 | 게임 내 구매 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
결론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서비스를 시작하는 방법을 이해하셨기를 바랍니다. 각 서비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 게임 개발과 성공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