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합니다. 다양한 검색 표현식과 그 사용 예제를 포함합니다.

1. 검색 표현식

Unity에서는 여러 검색 표현식을 통해 특정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주요 표현식과 설명입니다.

표현식 설명
distinct 여러 표현식의 고유한 세트 집합체를 생성합니다.
except 두 시퀀스의 세트 차이를 생성합니다.
first 각 표현식의 첫 번째 결과를 반환합니다.
groupBy 지정된 선택자에 따라 검색 결과를 그룹화합니다.
intersect 두 시퀀스의 세트 교차를 생성합니다.
last 각 표현식의 마지막 결과를 반환합니다.
map 변수를 사용해 새로운 표현식을 형성하기 위해 결과를 매핑합니다.
select 가져올 값과 프로퍼티를 선택하여 새로운 결과를 생성합니다.
sort 기준에 따라 표현식 결과를 정렬합니다.
union 여러 표현식의 고유한 세트 집합체를 생성합니다.

2. 필터링 설정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결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필터링 표현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현식 설명
eq 값이 동일한 검색 결과를 유지합니다.
gt 값이 더 큰 검색 결과를 유지합니다.
gte 값이 크거나 동일한 검색 결과를 유지합니다.
lw 값이 더 작은 검색 결과를 유지합니다.
lwe 값이 작거나 동일한 검색 결과를 유지합니다.
neq 값이 다른 검색 결과를 유지합니다.
where 표현식이 유효하지 않은 검색 결과를 제외합니다.

3. 수학 표현식

수학적 연산을 통해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수학 표현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현식 설명
avg 각 표현식의 평균값을 찾습니다.
count 표현식의 결과 수를 셉니다.
max 각 표현식의 최대값을 찾습니다.
min 각 표현식의 최소값을 찾습니다.
sum 각 표현식의 합계값을 계산합니다.

4. 활용 사례

4.1 자원 관리 예제

다음 예제는 특정 타입의 자원을 그룹화하고 개수를 세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예제 코드: 각 타입의 자원 수 세기
count{...groupBy{a:assets, @type}}

4.2 필터링 적용 예제

특정 조건에 맞는 자원을 필터링하는 예제입니다.

// 예제 코드: 너비가 256인 모든 텍스처를 찾기
eq{t:texture, #width, 256}

4.3 통계 계산 예제

자원 파일의 평균 사이즈를 구하는 예제입니다.

// 예제 코드: 모든 텍스처의 평균 사이즈 계산
avg{t:texture, @size}

5. 추가 사항

이 외에도 다양한 함수와 표현식이 지원되며,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고하여 더 많은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각 표현식은 필요에 따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에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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