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활용 예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다양한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강력한 게임 엔진입니다. 스크립팅 API는 Unity에서 프로그래밍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기능과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기본 사항
- Unity 버전: 2022.3(장기 지원)
- 언어: 한국어
- 기본 동작: 표현식 결과를 콘솔에 기록하고 클립보드로 복사
계산기 검색 제공자
Unity의 계산기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숫자 텍스트 필드에 유효한 수식을 입력하여 즉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
- 검색 토큰:
= - 지원되는 운영자:
+,-,*,/,%,^,( )
예제
다음은 Calculator Search Provider의 사용 예입니다.
| 입력 예시 | 결과 |
|---|---|
=42/34 + (56 % 6) |
2.24 |
=23 * 9 ^ 3 |
18522 |
코드 예제
아래는 Unity에서 간단한 스크립트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f;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moveVertical);
transform.Translate(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
}
활용 팁
- 위 코드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플레이어 이동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speed변수를 조정하여 이동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여 캐릭터를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 Unity 문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Unity 문서를 확인하여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Unity 포럼, 튜토리얼, 및 커뮤니티 자료를 활용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예제와 정보를 원하신다면 Unity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Unity의 강력한 스크립팅 API를 통해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