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활용 예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다양한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강력한 게임 엔진입니다. 스크립팅 API는 Unity에서 프로그래밍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기능과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기본 사항

  • Unity 버전: 2022.3(장기 지원)
  • 언어: 한국어
  • 기본 동작: 표현식 결과를 콘솔에 기록하고 클립보드로 복사

계산기 검색 제공자

Unity의 계산기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숫자 텍스트 필드에 유효한 수식을 입력하여 즉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

  1. 검색 토큰: =
  2. 지원되는 운영자: +, -, *, /, %, ^, ( )

예제

다음은 Calculator Search Provider의 사용 예입니다.

입력 예시 결과
=42/34 + (56 % 6) 2.24
=23 * 9 ^ 3 18522

코드 예제

아래는 Unity에서 간단한 스크립트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f;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moveVertical);
        transform.Translate(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
}

활용 팁

  • 위 코드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플레이어 이동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speed 변수를 조정하여 이동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여 캐릭터를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 Unity 문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Unity 문서를 확인하여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Unity 포럼, 튜토리얼, 및 커뮤니티 자료를 활용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예제와 정보를 원하신다면 Unity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Unity의 강력한 스크립팅 API를 통해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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