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수직 레이아웃 그룹 컴포넌트에 대해 설명하고, 각 프로퍼티의 기능 및 예제를 다룹니다.

수직 레이아웃 그룹

수직 레이아웃 그룹은 자식 요소들을 수직으로 쌓아서 배치하는 컴포넌트입니다. 자식 요소의 높이는 최소, 선호 및 가변 높이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동작 원리

  1. 최소 높이: 모든 자식 요소의 최소 높이를 합산하고, 요소 간의 간격도 더하여 계산됩니다.
  2. 선호 높이: 모든 자식 요소의 선호 높이를 합산하고, 요소 간 간격도 더하여 계산됩니다.
  3. 배치 방식:
  4. 수직 레이아웃 그룹의 높이가 최소 높이일 경우 자식 요소는 최소 높이를 가집니다.
  5. 그룹의 높이가 선호 높이에 가까울수록 자식 요소들도 선호 높이에 가까워집니다.
  6. 그룹의 높이가 선호 높이를 초과하면, 남는 공간을 자식 요소의 가변 높이에 따라 비례적으로 분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동 레이아웃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프로퍼티 설명

프로퍼티 기능
Padding 레이아웃 그룹 에지의 패딩입니다.
Spacing 레이아웃 요소 간의 간격입니다.
Child Alignment 사용할 공간이 부족할 때 자식 요소의 정렬 방식입니다.
Control Child Size 레이아웃 그룹이 자식 요소의 너비와 높이를 제어할지 여부입니다.
Use Child Scale 자식 요소의 크기 및 배치 시 스케일을 사용할지 여부입니다.
Width 및 Height 자식 요소의 Rect Transform 컴포넌트에 있는 Scale > X 및 Scale > Y 값입니다.
Child Force Expand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채우기 위해 자식 요소를 강제로 확장할지 여부입니다.

활용 예제

  1. UI 메뉴 생성: 수직 레이아웃 그룹을 사용하여 게임 메뉴를 생성합니다.
  2. 설명 란 배치: 설명 텍스트와 버튼을 수직으로 정렬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3. 다이얼로그박스: 사용자 입력을 위한 폼을 수직으로 나열하여 직관적인 UI를 구성합니다.

참고 자료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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