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터치 입력 모듈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터치 입력 모듈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터치 입력 모듈은 터치 스크린 환경에서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터치 입력 모듈 개요

터치 입력 모듈은 터치 기기와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멀티 터치를 지원합니다. 이 모듈은 사용자가 화면에서 터치 또는 드래그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입력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기능

  • Force Module Active: 모듈을 강제로 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 Pointer Events: 입출력 시스템에서 이벤트의 흐름을 관리합니다.

이벤트 처리 흐름

  1. 새 터치 발생
  2. PointerEnter 이벤트가 모든 적절한 오브젝트에 전송됩니다.
  3. PointerPress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4. 드래그 핸들러를 캐시합니다.
  5. BeginDrag 이벤트를 드래그 핸들러에 전송합니다.
  6. 선택된 오브젝트가 설정됩니다.
  7. 지속적인 터치
  8. 이동 이벤트가 처리됩니다.
  9. 캐시된 드래그 핸들러에 DragEvent를 전송합니다.
  10. 터치가 오브젝트 사이를 이동할 때 PointerEnterPointerExit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11. 터치 해제
  12. PointerPress를 수신한 오브젝트에 PointerUp 이벤트가 전송됩니다.
  13. 현재 호버된 오브젝트가 이전의 PointerPress 오브젝트와 같다면 PointerClick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14. 캐시된 드래그 핸들러가 존재하면 Drop 이벤트를 전송합니다.
  15. EndDrag 이벤트를 캐시된 드래그 핸들러에 전송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인터페이스에서의 터치: 게임에서 캐릭터를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선택: 쇼핑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가 상품을 터치하여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지도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지도를 드래그하여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TouchInputModule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므로, 터치 입력은 이제 StandaloneInputModule을 사용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 다양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서 각각의 터치 입력 이벤트가 어떻게 다르게 처리되는지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프로퍼티 기능 세부 정보
Force Module Active 모듈을 강제로 활성화 -

이 문서는 Unity의 터치 입력 모듈 사용 시 반드시 필요한 기본 지식과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 추가적인 각종 오류 및 문제 해결에 대해서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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