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터치 입력 모듈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터치 입력 모듈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터치 입력 모듈은 터치 스크린 환경에서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터치 입력 모듈 개요
터치 입력 모듈은 터치 기기와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멀티 터치를 지원합니다. 이 모듈은 사용자가 화면에서 터치 또는 드래그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입력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기능
- Force Module Active: 모듈을 강제로 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 Pointer Events: 입출력 시스템에서 이벤트의 흐름을 관리합니다.
이벤트 처리 흐름
- 새 터치 발생
PointerEnter이벤트가 모든 적절한 오브젝트에 전송됩니다.PointerPress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드래그 핸들러를 캐시합니다.
BeginDrag이벤트를 드래그 핸들러에 전송합니다.- 선택된 오브젝트가 설정됩니다.
- 지속적인 터치
- 이동 이벤트가 처리됩니다.
- 캐시된 드래그 핸들러에
DragEvent를 전송합니다. - 터치가 오브젝트 사이를 이동할 때
PointerEnter와PointerExit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터치 해제
PointerPress를 수신한 오브젝트에PointerUp이벤트가 전송됩니다.- 현재 호버된 오브젝트가 이전의
PointerPress오브젝트와 같다면PointerClick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캐시된 드래그 핸들러가 존재하면
Drop이벤트를 전송합니다. EndDrag이벤트를 캐시된 드래그 핸들러에 전송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인터페이스에서의 터치: 게임에서 캐릭터를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선택: 쇼핑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가 상품을 터치하여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지도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지도를 드래그하여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TouchInputModule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므로, 터치 입력은 이제StandaloneInputModule을 사용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다양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서 각각의 터치 입력 이벤트가 어떻게 다르게 처리되는지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 프로퍼티 | 기능 | 세부 정보 |
|---|---|---|
| Force Module Active | 모듈을 강제로 활성화 | - |
이 문서는 Unity의 터치 입력 모듈 사용 시 반드시 필요한 기본 지식과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 추가적인 각종 오류 및 문제 해결에 대해서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