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 토글(Toggle)

개요

토글은 사용자가 옵션을 켜거나 끌 수 있게 해주는 체크박스 형태의 UI 요소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옵션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퍼티

프로퍼티 이름 기능 설명
Interactable 컴포넌트가 입력값을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Transition 사용자가 행동할 때 UI의 시각적인 반응 방식을 결정하는 프로퍼티입니다.
Navigation UI 요소의 순서를 결정하는 프로퍼티입니다.
Is On 토글의 초기 상태가 켜짐인지 꺼짐인지 설정합니다.
Toggle Transition 값의 변경 시 토글이 어떻게 그래픽적으로 반응할지를 설정합니다.
Graphic 체크 표시에 사용되는 이미지를 지정합니다.
Group 해당 토글이 속하는 토글 그룹을 설정합니다.

이벤트

이벤트 이름 기능 설명
On Value Changed 토글이 클릭된 경우 호출되는 Unity 이벤트로, 현재 상태를 bool 유형 동적 인수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내 옵션 조정

게임 진행 중 음악 재생 여부를 사용자에게 토글하여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법적 면책조항 동의

사용자가 법적 문서를 읽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동의를 요청하는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옵션 선택

요일 등의 그룹화된 옵션 선정 시 여러 개의 토글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별 섹션

토글은 자식 객체에게 클릭 가능한 영역을 제공하는 부모 역할을 합니다. 만약 자식이 없거나 비활성화된 경우, 클릭할 수 없습니다.

참고 자료

  • Unity 공식 문서
  • Unity 포럼과 커뮤니티

이 문서는 Unity 2022.3 버전을 기준으로 하며, 위의 내용을 통해 토글 UI 요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은 Unity의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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