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내비게이션 옵션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I 요소 내비게이션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I 내비게이션은 사용자가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매뉴얼 개요

  • 문서 버전: 2022.3
  • 지원 언어: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내비게이션 옵션

Unity의 내비게이션 옵션은 플레이 모드에서 UI 요소의 포커스 이동 방식을 제어합니다. 다음은 각 옵션의 설명입니다:

옵션 설명
None 키보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으며, 클릭이나 탭으로부터도 포커스를 받지 않도록 합니다.
Horizontal UI 요소가 수평으로 이동합니다.
Vertical UI 요소가 수직으로 이동합니다.
Automatic 자동으로 내비게이션 방향을 설정합니다.
Explicit 방향키를 사용하여 컨트롤의 이동 방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Visualize 씬 창에서 설정한 내비게이션을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시각화 기능

Visualize 옵션을 선택하면 씬 창에서 내비게이션을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UI 컨트롤에 대한 포커스가 어떻게 변하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 포커스 변환:
  • 특정 UI 컨트롤에 포커스가 있을 때, 사용자가 방향키를 누르면 다음으로 포커스가 이동하는 UI 컨트롤을 알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사용자가 "버튼" 위에 포커스가 있을 때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첫 번째 수직 슬라이더가 포커스를 갖게 됩니다.

예제

간단한 버튼과 슬라이더 내비게이션 설정

  1. 버튼 추가: 버튼 UI 요소를 생성합니다.
  2. 슬라이더 추가: 수직 및 수평 슬라이더를 생성합니다.
  3. 내비게이션 설정: 각각의 UI 요소에 대해 내비게이션 옵션을 설정합니다.

버튼과 슬라이더 간 내비게이션

  • 버튼에서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수직 슬라이더로 포커스가 이동하고, 수직 슬라이더에서 위쪽 또는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실제 사용자가 UI를 이용할 때 보다 직관적인 내비게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Unity UI 내비게이션 설정을 통해 보다 원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코딩 외에도 여러 에셋스토어 패키지를 활용하여 UI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가 Unity 내비게이션 설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Unity 커뮤니티에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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