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입력 필드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입력 필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입력 필드란?

입력 필드는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UI 요소입니다. 다른 UI 요소와 결합하여 활용해야 시각적으로 표시됩니다.

빈 입력 필드와 텍스트가 입력된 입력 필드

  • 빈 입력 필드: 사용자에게 입력을 요구하는 시각적 요소.
  • 텍스트가 입력된 입력 필드: 텍스트가 입력된 상태.

프로퍼티 설명

입력 필드의 주요 프로퍼티와 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퍼티 기능
Interactable 입력 필드가 상호작용 가능한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Transition 입력 필드의 전환 상태를 설정합니다 (Normal, Highlighted 등).
Navigation 컨트롤 간의 탐색 순서를 결정합니다.
TextComponent 입력 필드에 사용되는 텍스트 요소에 대한 참조입니다.
Text 수정 이전 필드에 있는 초기 텍스트입니다.
Character Limit 입력 필드에 들어갈 수 있는 최대 문자 수입니다.
Content Type 입력 필드가 허용하는 문자 유형을 정의합니다.
Line Type 텍스트가 어떻게 포맷되는지를 정의합니다.
Placeholder 입력 필드가 비어 있음을 알리는 그래픽입니다.
Caret Blink Rate 텍스트 입력 준비를 표시하는 표식의 깜빡임 빈도입니다.
Selection Color 텍스트 선택 부분의 배경 색상입니다.
Hide Mobile Input 모바일 장치에서 네이티브 입력 필드를 숨깁니다.

이벤트

입력 필드는 여러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벤트 설명
On Value Change 입력 필드의 텍스트가 변경될 때 호출됩니다.
End Edit 사용자가 입력 필드 수정을 완료했을 때 호출됩니다.

입력 필드 설정 방법

  1. 입력 필드 추가: 오브젝트에 입력 필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메뉴에서 Component > UI > Input Field로 이동합니다.
  2. 텍스트 프로퍼티 수정: 입력 필드의 Text 프로퍼티를 수정하여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텍스트 내용 회수

입력 필드 텍스트를 회수할 때는 다음 사항을 유의하세요:

  • InputField 컴포넌트의 텍스트 프로퍼티를 사용해야 합니다.
  • Text 컴포넌트의 텍스트 프로퍼티는 손상되거나, 특히 비밀번호 입력 시 별표 처리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간단한 입력 필드 만들기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impleInputField : MonoBehaviour
{
    public InputField inputField;

    void Start()
    {
        inputField.onEndEdit.AddListener(OnEndEdit);
    }

    void OnEndEdit(string text)
    {
        Debug.Log("입력한 텍스트: " + text);
    }
}

입력 제한 설정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LimitedInputField : MonoBehaviour
{
    public InputField inputField;

    void Start()
    {
        inputField.characterLimit = 10; // 최대 10자 입력 가능
    }
}

결론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입력 필드 기능과 설정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제를 활용하여 UI를 개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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