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이미지 컨트롤

개요

Unity에서는 UI 요소를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UI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그 중 이미지 컨트롤은 사용자에게 상호작용하지 않는 이미지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로 장식이나 아이콘의 역할을 하며, 스크립트를 통해 이미지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컨트롤의 종류

  1. 이미지(Image): 기본적인 이미지 표시를 위해 사용됩니다.
  2. 로우 이미지(Raw Image): 이미지를 애니메이션화하고, 컨트롤 사각형을 정확하게 채울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 컨트롤입니다.
참고: 로우 이미지는 모든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지 컨트롤은 스프라이트 형식의 텍스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컨트롤 프로퍼티

프로퍼티 기능 설명
Source Image 표시할 이미지를 나타내는 텍스처입니다.
Color 이미지에 적용할 컬러를 설정합니다.
Material 이미지 렌더링에 사용되는 머티리얼을 지정합니다.
Raycast Target 활성화 시 Unity가 이미지를 레이캐스팅 대상으로 간주합니다.
Preserve Aspect 이미지가 원래 크기를 유지하도록 설정합니다.
Set Native Size 이미지 박스의 크기를 텍스처의 원래 픽셀 크기로 설정합니다.

사용 예시

이미지 컨트롤 생성

  1. Unity 에디터에서 Canvas를 생성합니다.
  2. Canvas 안에 'Image' 객체를 추가합니다.
  3. "Source Image" 프로퍼티에 사용할 스프라이트를 드래그 앤 드롭 합니다.

스크립트를 통한 이미지 변경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mageChanger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image; // UI 이미지 객체
    public Sprite newSprite; // 변경할 스프라이트

    void Start()
    {
        image.sprite = newSprite; // 이미지를 새 스프라이트로 변경
    }
}

이 코드는 Unity의 UI Image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게임 시작 시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결론

Unity의 이미지 컨트롤은 매우 유용한 UI 구성 요소로, 다양한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UI 디자인에 필요한 요소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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