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빌드 파일 크기 축소 가이드

개요

Unity에서 빌드된 앱의 파일 크기가 작을수록 성능이 향상되고, 모바일 디바이스나 앱 스토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빌드 크기를 줄이기 위한 팁과 방법을 제공합니다.

에디터 로그 확인하기

빌드 후, 에셋의 크기 분포를 확인하기 위해 에디터 로그를 사용하세요. 이 로그는 각 타입별 에셋의 개요를 제공하며, 크기가 큰 에셋 순으로 나열됩니다.

  1. Console 창 열기: 메뉴에서 Window > General > Console 선택
  2. 에디터 로그 열기: Console 창의 드롭다운에서 Open Editor Log 선택

에디터 로그의 중요 정보

  • 일반적으로 텍스처, 사운드 및 애니메이션이 파일 크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침.
  • File headers는 에셋 크기 보다는 설정 정보를 포함하므로, 크기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있음.

에셋 최적화 팁

에셋 최적화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텍스처 최적화

  • 압축 텍스처 포맷 사용: 플랫폼별 텍스처 압축을 참조.
  • 물리적 크기 줄이기: 인스펙터 창에서 Max Size 조정.

2. 메시 및 애니메이션 압축

  • 메시 압축: 메시를 선택하고 인스펙터 창에서 Mesh Compression 설정.
  • 애니메이션 키프레임 축소: 애니메이션 데이터 크기를 줄이고 메모리 사용량을 감소시킴.

.NET 라이브러리 크기 축소

Unity는 두 가지 .NET API 호환성 수준을 지원합니다. 최적화를 위해 .NET Standard 2.0 사용을 권장합니다.

결론

Billd 사이즈 축소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에셋 최적화, 로그 활용 및 적절한 API 선택을 통해 효과적으로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제목 설명
텍스처 압축 선택한 플랫폼에 적합한 포맷으로 텍스처를 압축하여 크기를 줄이세요.
메시 압축 메시는 다양한 수준의 압축 설정을 통해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최적화 키프레임 축소를 통해 데이터 파일 크기를 줄이세요.
에디터 로그 활용 빌드 후 로그를 통해 큰 에셋을 체크하여 최적화하세요.
.NET API 선택 .NET Standard 2.0을 선택하면 용량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참고하여 Unity 프로젝트의 성능 개선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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