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게임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2D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주요 원근 유형과 각각의 원근 유형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어로 정리했습니다.
2D 게임 원근
각 게임의 원근을 정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음은 2D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원근 유형입니다.
게임 원근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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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다운 | 동작을 오버헤드 뷰나 조감도로 보여주는 2D 게임입니다. |
사이드온 | 캐릭터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또는 위아래로) 움직이며 화면이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스크롤하는 2D 게임입니다. 원근은 측면 기준입니다. |
아이소메트릭 & 2.5D | 3D 지오메트리와 뎁스 축을 시뮬레이션하나, 원근 카메라 대신 직교 카메라를 사용하는 2D 게임입니다. 이뷰에서는 동작이 조감도로 보입니다. 2.5D 게임은 환경과 캐릭터에 3D 지오메트리를 사용하되, 게임플레이는 2차원으로 제한됩니다. |
이 가이드의 많은 부분들은 모든 게임 원근에 대해 참고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탑다운과 사이드온 원근을 위한 타일맵 및 9슬라이싱 툴이 레벨 디자인에 유용합니다. 아이소메트릭, 3/4 뷰 또는 2.5D 원근의 경우 아이소메트릭 타일맵 툴이 특히 효과적입니다.
예제
- 탑다운 2D 게임 데모: Unity로 만든 탑다운 2D 게임의 예제입니다.
- 2D 사이드온 게임 데모: Unity로 만든 사이드온 2D 게임의 예제입니다.
- 아이소메트릭 2D 게임 데모: Unity로 만든 아이소메트릭 2D 게임의 예제입니다.
참고 링크
이 문서는 Unity Technologies의 저작권 소유입니다. 2022년 출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