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빌드 설정 및 퍼블리시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게임을 빌드하고 퍼블리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의 빌드 설정 창을 사용하여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고,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빌드 설정 창
빌드 설정 창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한 플랫폼에 퍼블리시하기 위한 설정과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개발 빌드를 만들어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최종 빌드를 퍼블리시할 수 있습니다.
- 접근 방법:
File > Build Settings
메뉴를 통해 빌드 설정 창을 열 수 있습니다.
Scenes in Build
이 패널을 사용하여 어떤 씬을 빌드에 포함할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항목 | 내용 |
---|---|
씬 목록 | Unity가 빌드에서 포함할 씬을 선택합니다. |
플랫폼 선택 | 빌드할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
압축 방법 | 선택한 플랫폼에 대해 사용할 압축 방법을 지정합니다. |
참고: 설정 옵션은 선택한 플랫폼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빌드 시작하기
빌드를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 Build 또는 Build And Run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애플리케이션의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 Save 버튼을 눌러 빌드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 주의: 빌드를 저장할 위치를 잘 모를 경우, 루트 폴더 내에 하위 폴더를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Assets 폴더에는 빌드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추가 자료
- 씬 구성: 씬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씬 생성 문서를 참조하세요.
- 스크립팅: 스크립팅 관련 정보는 스크립팅 문서를 확인하세요.
- 아트 생성 및 에셋 임포트: 에셋 워크플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셋 워크플로 문서를 참조하세요.
커뮤니티와 소통하기
Unity 사용자 및 개발자와 소통하고 싶으시다면, Unity 포럼을 활용하세요.
결론
Unity에서 게임을 빌드하고 퍼블리시하는 과정은 간단한 설정으로 시작하며, 다양한 옵션을 통해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 문서를 참고하여 깊은 이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