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오디오 프로파일러 모듈 가이드
Unity의 오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은 애플리케이션의 오디오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오디오 프로파일러의 작동 방식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오디오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오디오 프로파일러 모듈
오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은 애플리케이션의 오디오 성능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게임의 오디오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laying Audio Sources: 씬에서 재생 중인 오디오 소스의 총 수.
- Audio Voices: 사용 중인 오디오 채널 수.
- Total Audio CPU: 오디오에 사용된 CPU의 총량.
- Total Audio Memory: 오디오 엔진이 사용하는 RAM의 양.
주요 차트 카테고리
오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의 차트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어 성능 분석을 용이하게 합니다:
카테고리 | 설명 |
---|---|
Total Audio Sources | 씬의 총 오디오 소스 수 |
Playing Audio Sources | 씬에서 재생 중인 총 오디오 소스 수 |
Paused Audio Sources | 씬에서 일시 중지된 총 오디오 소스 수 |
Audio Clip Count | 씬의 총 오디오 클립 수 |
Audio Voices | 총 오디오 채널 수 (FMOD 채널) |
Total Audio CPU | 오디오가 사용하는 CPU 총량 |
DSP CPU | 비스트리밍 사운드의 구 동작에 필요한 CPU |
Other CPU | 기타 일반적인 CPU 오버헤드 |
세부 정보 뷰와 정보
간단한 뷰 (Simple View)
간단한 뷰에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가 제공됩니다:
- Total Audio Sources: 씬의 총 오디오 소스 수.
- Audio Voices: 프로젝트가 사용하는 총 오디오 채널 수.
- Total Audio Memory: 오디오가 사용하는 메모리 양.
상세 뷰 (Detailed View)
상세 뷰에서는 추가적인 정보와 함께 더 자세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열 | 설명 |
---|---|
Object | 오디오를 재생하는 오디오 소스가 포함된 게임 오브젝트 |
Asset | 오디오 소스가 재생 중인 오디오 에셋 |
Volume | 오디오 소스가 적용하는 볼륨 |
Audibility | 실제로 재생되는 오디오의 레벨 |
Plays | 오디오가 재생된 횟수 |
3D | 동적 거리별 감쇠 및 방향성이 사용되면 YES 표시 |
Paused | 오디오가 일시 중지되면 YES 표시 |
Mute | 오디오가 음소거되면 YES 표시 |
오디오 성능 최적화를 위한 팁
- 오디오 소스 수 줄이기: 씬에서 동시에 재생되는 오디오 소스 수를 줄이면 CPU 사용량이 감소합니다.
- 오디오 파일 포맷 최적화: 압축된 오디오 파일 포맷을 사용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입니다.
- 오디오 믹싱 최적화: 믹서 사용 시 각 채널의 효과를 조정하여 성능을 개선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에서 오디오 성능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많은 번들 기능들을 활용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