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 가이드
개요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은 Unity 애플리케이션에서 비디오의 리소스 사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이 선택한 플랫폼에서 비디오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재생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듈의 주요 기능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총 비디오 소스 수: 씬에서 사용 중인 비디오 소스의 총 수.
-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 수: 씬에서 현재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의 수.
- 미리 버퍼링된 총 프레임 수: 미리 버퍼링된 프레임의 총 수.
-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 애플리케이션의 비디오가 사용하는 시스템 메모리 양.
모듈 세부 정보 창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의 세부 정보 창에서는 다양한 비디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은 씬의 비디오 재생 정보를 포함합니다.
Detail | 설명 |
---|---|
총 비디오 소스 수 | 씬에 있는 비디오 소스의 총 수 |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 수 | 씬에서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의 수 |
일시 정지된 비디오 소스 수 | 현재 일시 정지된 비디오 소스의 수 |
소프트웨어 비디오 재생 |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비디오 소스의 수 |
미리 버퍼링된 총 프레임 수 | 미리 버퍼링된 총 프레임 수 |
미리 버퍼링된 프레임 한도 | Unity가 클립당 최대 16 프레임을 버퍼링하는 한도 |
건너뛴 총 프레임 수 | 실시간 유지를 위해 Unity가 건너뛴 프레임 수 |
비디오 클립 수 | 씬 내 비디오 클립의 수 |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 | 애플리케이션의 비디오가 사용하는 시스템 메모리 양 |
활용 예제
- 비디오 성능 모니터링: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을 사용하여 앱에서 재생되는 비디오의 성능을 추적하고, 성능 문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사용 최적화: 총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을 모니터링하여 필요 없는 비디오 파일을 삭제하거나 중복된 자료를 줄이는 등의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 버퍼링 문제 해결:
Total Video Memory
와Total frames dropped
정보를 사용하여 버퍼링이 발생하는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할 방안을 모색합니다. - 디버깅: 비디오 클립 수와 재생 중인 소스 수를 확인하여 씬에서 비디오 관련 문제를 더 쉽게 파악하고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을 활용함으로써 Unity 내 비디오 리소스의 효율적인 사용과 성능 분석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