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 가이드

개요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은 Unity 애플리케이션에서 비디오의 리소스 사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이 선택한 플랫폼에서 비디오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재생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듈의 주요 기능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 총 비디오 소스 수: 씬에서 사용 중인 비디오 소스의 총 수.
  •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 수: 씬에서 현재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의 수.
  • 미리 버퍼링된 총 프레임 수: 미리 버퍼링된 프레임의 총 수.
  •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 애플리케이션의 비디오가 사용하는 시스템 메모리 양.

모듈 세부 정보 창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의 세부 정보 창에서는 다양한 비디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은 씬의 비디오 재생 정보를 포함합니다.

Detail 설명
총 비디오 소스 수 씬에 있는 비디오 소스의 총 수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 수 씬에서 재생 중인 비디오 소스의 수
일시 정지된 비디오 소스 수 현재 일시 정지된 비디오 소스의 수
소프트웨어 비디오 재생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비디오 소스의 수
미리 버퍼링된 총 프레임 수 미리 버퍼링된 총 프레임 수
미리 버퍼링된 프레임 한도 Unity가 클립당 최대 16 프레임을 버퍼링하는 한도
건너뛴 총 프레임 수 실시간 유지를 위해 Unity가 건너뛴 프레임 수
비디오 클립 수 씬 내 비디오 클립의 수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 애플리케이션의 비디오가 사용하는 시스템 메모리 양

활용 예제

  1. 비디오 성능 모니터링: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을 사용하여 앱에서 재생되는 비디오의 성능을 추적하고, 성능 문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2. 메모리 사용 최적화: 총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을 모니터링하여 필요 없는 비디오 파일을 삭제하거나 중복된 자료를 줄이는 등의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3. 버퍼링 문제 해결: Total Video MemoryTotal frames dropped 정보를 사용하여 버퍼링이 발생하는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할 방안을 모색합니다.
  4. 디버깅: 비디오 클립 수와 재생 중인 소스 수를 확인하여 씬에서 비디오 관련 문제를 더 쉽게 파악하고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프로파일러 모듈을 활용함으로써 Unity 내 비디오 리소스의 효율적인 사용과 성능 분석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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