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에셋 로딩 프로파일러 모듈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에셋 로딩 프로파일러 모듈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이 모듈은 애플리케이션이 에셋을 로드하는 방식을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에셋 로딩 프로파일러 모듈 개요

에셋 로딩 프로파일러 모듈은 애플리케이션의 에셋 로딩 효율성을 확인하고 문제를 시 identificar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프로파일러 모듈 활성화 방법

  1. 프로파일러 창을 엽니다.
  2. Profiler Modules 드롭다운 메뉴에서 Asset Loading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차트 카테고리

에셋 로딩 프로파일러 모듈의 차트는 다음과 같은 7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명 설명
Other Reads AsyncReadManager에서 요청한 기타 데이터의 바이트 수
Texture Reads AsyncReadManager에서 요청한 텍스처 로드의 바이트 수
Virtual Texture Reads 가상 텍스처링에 대한 요청 바이트 수
Mesh Reads 메시 로드에 대한 요청 바이트 수
Audio Reads 오디오 로드에 대한 요청 바이트 수
Scripting Reads 스크립팅 API를 통해 요청한 바이트 수
Entities Reads 엔티티 패키지에 있는 스크립트 요청한 바이트 수

모듈 세부 정보 창

  • 프레임 선택: 선택한 프레임에 대한 상세 정보를 표시합니다.
  • 마커 분석: 'Analyze Markers' 버튼을 클릭하여 데이터를 로드합니다.

Asset Markers 뷰

Asset Markers 뷰에서 각 마커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자식 마커를 통해 계층 구조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헤더 설명 기본 활성화
Index 에셋 로딩 마커의 ID 숫자
Source 에셋의 원위치(파일 경로 또는 씬)
Asset Name 로드된 에셋의 이름
Thread 마커가 발생한 스레드
Type 에셋의 타입
Size 로드 크기
Marker Type 기록된 마커 타입
Marker Length (ms) 마커가 나타나는 전체 프레임 수
Frame Count 해당 프레임의 인덱스로 나타나는 전체 프레임 수
Timestamp (ms) 프로파일러 캡처 시작과 관련된 시작 시간 아니요

추가 옵션

에셋 로딩 마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다음과 같은 추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설명
Show marker in timeline view 타임라인 뷰에서 마커 표시
CPU Usage Profiler CPU 사용량 프로파일러로 이동
Go to the first frame 마커가 처음 표시되는 프레임으로 이동
Go to the last frame 마커가 마지막으로 표시되는 프레임으로 이동
Filter the view to this source Source 열의 콘텐츠로 결과 필터링
Filter the view to this asset name Asset Name 열의 콘텐츠로 결과 필터링

활용 예제

이 모듈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에셋이 로드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를 알아보는 경우 - 메모리 사용량을 최적화하기 위한 텍스처 로딩 효율성을 분석하는 경우 - 여러 플랫폼에서의 에셋 로딩 성능 비교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에서 에셋 로딩 프로파일러 모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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