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 Windows 플레이어 설정
이 문서는 Unity의 Windows 플랫폼에서 플레이어 설정을 다룹니다. 이 문서를 통해 기본적인 Windows 플레이어 설정을 이해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 아이콘 설정
-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
- 스플래시 이미지
- 렌더링 설정
- 스크립팅 백엔드 및 기타 설정
1. 아이콘 설정
기본 설정
Unity에서 Windows, Mac 및 Linux의 데스크톱 게임에 사용자 정의 아이콘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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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선택 | 다양한 크기의 아이콘을 업로드하여 게임의 아이콘으로 설정 |
커스터마이즈 | 플랫폼별 아이콘을 맞춤 설정 가능 |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해상도 프로퍼티
게임 화면의 크기와 모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화면 모드, 기본 너비 및 높이를 설정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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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screen Mode | 전체 화면 모드 활성화 |
Windowed | 창 모드에서 게임 화면 조절 가능 |
Default Width | 기본 너비 설정 (픽셀) |
Default Height | 기본 높이 설정 (픽셀) |
Mac Retina |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활성화 |
Run In Background | 게임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도록 설정 |
3.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
기본 설정
각종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을 통해 게임의 실행 경험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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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ture Single Screen | 멀티 모니터 설정에서 보조 모니터 유지 |
Resizable Window | 창 크기 조절 가능 여부 설정 |
Allow Fullscreen Switch | 전체 화면 모드 전환 허용 |
4. 스플래시 이미지
스플래시 이미지는 게임이 시작할 때 보여지는 초기 화면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VR 기기를 위한 스플래시 이미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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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스플래시 이미지 | 게임 시작 시 보이는 초기 화면 설정 |
VR 스플래시 이미지 | 가상 현실용 스플래시 이미지 선택 |
5. 렌더링 설정
Unity에서 게임의 렌더링 설정을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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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Space | Gamma 혹은 Linear 색 공간 선택 |
Memoryless Depth | 메모리리스 렌더 텍스처 사용 선택 |
Dynamic Batching | 동적 배칭 사용 설정 |
6. 스크립팅 백엔드 및 기타 설정
Unity의 스크립팅 백엔드를 설정하여 C# 코드의 컴파일 및 실행 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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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ing Backend | Mono 또는 IL2CPP 중 선택 |
API Compatibility Level | .NET API 호환성 수준 선택 |
Allow Downloads over HTTP | HTTP 다운로드 허용 여부 설정 |
활용 및 응용 예제
- 아이콘 설정: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다채로운 아이콘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용자 친화성을 높입니다.
- 해상도 조정: 다양한 화면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 스플래시 이미지: 게임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스플래시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여기까지 Unity의 Windows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기초 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적합한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