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 Windows 플레이어 설정

이 문서는 Unity의 Windows 플랫폼에서 플레이어 설정을 다룹니다. 이 문서를 통해 기본적인 Windows 플레이어 설정을 이해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아이콘 설정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3.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
  4. 스플래시 이미지
  5. 렌더링 설정
  6. 스크립팅 백엔드 및 기타 설정

1. 아이콘 설정

기본 설정

Unity에서 Windows, Mac 및 Linux의 데스크톱 게임에 사용자 정의 아이콘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능 설명
아이콘 선택 다양한 크기의 아이콘을 업로드하여 게임의 아이콘으로 설정
커스터마이즈 플랫폼별 아이콘을 맞춤 설정 가능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해상도 프로퍼티

게임 화면의 크기와 모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화면 모드, 기본 너비 및 높이를 설정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Fullscreen Mode 전체 화면 모드 활성화
Windowed 창 모드에서 게임 화면 조절 가능
Default Width 기본 너비 설정 (픽셀)
Default Height 기본 높이 설정 (픽셀)
Mac Retina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활성화
Run In Background 게임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도록 설정

3.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

기본 설정

각종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을 통해 게임의 실행 경험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Capture Single Screen 멀티 모니터 설정에서 보조 모니터 유지
Resizable Window 창 크기 조절 가능 여부 설정
Allow Fullscreen Switch 전체 화면 모드 전환 허용

4. 스플래시 이미지

스플래시 이미지는 게임이 시작할 때 보여지는 초기 화면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VR 기기를 위한 스플래시 이미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 설명
일반 스플래시 이미지 게임 시작 시 보이는 초기 화면 설정
VR 스플래시 이미지 가상 현실용 스플래시 이미지 선택

5. 렌더링 설정

Unity에서 게임의 렌더링 설정을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Color Space Gamma 혹은 Linear 색 공간 선택
Memoryless Depth 메모리리스 렌더 텍스처 사용 선택
Dynamic Batching 동적 배칭 사용 설정

6. 스크립팅 백엔드 및 기타 설정

Unity의 스크립팅 백엔드를 설정하여 C# 코드의 컴파일 및 실행 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Scripting Backend Mono 또는 IL2CPP 중 선택
API Compatibility Level .NET API 호환성 수준 선택
Allow Downloads over HTTP HTTP 다운로드 허용 여부 설정

활용 및 응용 예제

  • 아이콘 설정: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다채로운 아이콘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용자 친화성을 높입니다.
  • 해상도 조정: 다양한 화면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 스플래시 이미지: 게임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스플래시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여기까지 Unity의 Windows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기초 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적합한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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