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macOS 플레이어 설정
이 문서는 Unity에서 macOS에 대한 플레이어 설정을 설명합니다. 각 프로퍼티와 그 사용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했습니다.
1. 일반적인 플레이어 설정
Unity의 플레이어 설정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표시 및 동작 방식을 조정합니다. 아래는 주요 프로퍼티 목록입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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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 윈도우, 맥, 리눅스용 커스텀 아이콘을 설정합니다. |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 화면 모드 및 기본 크기 설정이 포함됩니다. |
Fullscreen Mode | 전체 화면 모드를 선택합니다. |
Windowed | 앱을 표준 이동식 창으로 실행합니다. |
Default Screen Width | 기본 너비(픽셀)를 설정합니다. |
Default Screen Height | 기본 높이(픽셀)를 설정합니다. |
Run In Background | 게임이 포커스를 잃을 때도 계속 실행되도록 설정합니다. |
활용 예제
- 게임 아이콘: 자신만의 게임 아이콘을 업로드해 게임을 더욱 독특하게 만드세요.
- 전체 화면 모드: 사용자가 게임을 전폭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Exclusive Fullscreen’을 설정합니다.
2.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스플래시 이미지는 게임 시작 시 표시되는 이미지입니다. VR 디스플레이 관련 설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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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Reality Splash Image |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커스텀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
활용 예제
- 브랜딩: 게임의 로고나 키 아트를 스플래시 이미지로 설정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합니다.
3. 렌더링 관련 설정
Unity의 렌더링 방식을 조정하여 원하는 그래픽스를 구현합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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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Space | 렌더링에 사용할 색 공간 선택 (Gamma/Linear). |
Static Batching | 정적 오브젝트 배칭을 사용하여 성능 향상. |
Dynamic Batching | 동적 배칭을 활성화하여 성능 개선 (기본적으로 활성화됨). |
Graphics Jobs | 렌더링 루프를 다른 CPU 코어에서 실행하여 효율성 증대. |
활용 예제
- 그래픽스 최적화: 정적 배칭을 활용하여 복잡한 씬에서 성능을 높이세요.
4. 스크립팅 및 컴파일
Unity는 다양한 스크립팅 백엔드를 지원하여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는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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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ing Backend | 사용할 스크립팅 백엔드를 선택 (Mono/IL2CPP). |
API Compatibility Level | 사용할 .NET API 호환성 수준 선택. |
Allow ‘unsafe’ Code | 안전하지 않은 C# 코드 사용을 허용합니다. |
활용 예제
- IL2CPP 사용: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 IL2CPP 백엔드를 사용하세요.
5. 최적화 및 빌드 설정
Unity에서 최적화된 빌드를 생성하기 위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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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bake Collision Meshes | 빌드 시 충돌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
Managed Stripping Level | 필요 없는 관리되는 코드를 얼마나 스트리핑할지 선택합니다. |
활용 예제
- 최적화된 빌드 제작: 필요 없는 코드를 제거하여 최종 빌드의 크기를 줄이세요.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macOS 플랫폼에 맞는 플레이어 설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설정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멋진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Unity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