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 macOS 플레이어 설정

이 문서는 Unity에서 macOS에 대한 플레이어 설정을 설명합니다. 각 프로퍼티와 그 사용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했습니다.

1. 일반적인 플레이어 설정

Unity의 플레이어 설정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표시 및 동작 방식을 조정합니다. 아래는 주요 프로퍼티 목록입니다.

프로퍼티 설명
아이콘 윈도우, 맥, 리눅스용 커스텀 아이콘을 설정합니다.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화면 모드 및 기본 크기 설정이 포함됩니다.
Fullscreen Mode 전체 화면 모드를 선택합니다.
Windowed 앱을 표준 이동식 창으로 실행합니다.
Default Screen Width 기본 너비(픽셀)를 설정합니다.
Default Screen Height 기본 높이(픽셀)를 설정합니다.
Run In Background 게임이 포커스를 잃을 때도 계속 실행되도록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아이콘: 자신만의 게임 아이콘을 업로드해 게임을 더욱 독특하게 만드세요.
  • 전체 화면 모드: 사용자가 게임을 전폭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Exclusive Fullscreen’을 설정합니다.

2.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스플래시 이미지는 게임 시작 시 표시되는 이미지입니다. VR 디스플레이 관련 설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Virtual Reality Splash Image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커스텀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활용 예제

  • 브랜딩: 게임의 로고나 키 아트를 스플래시 이미지로 설정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합니다.

3. 렌더링 관련 설정

Unity의 렌더링 방식을 조정하여 원하는 그래픽스를 구현합니다.

프로퍼티 설명
Color Space 렌더링에 사용할 색 공간 선택 (Gamma/Linear).
Static Batching 정적 오브젝트 배칭을 사용하여 성능 향상.
Dynamic Batching 동적 배칭을 활성화하여 성능 개선 (기본적으로 활성화됨).
Graphics Jobs 렌더링 루프를 다른 CPU 코어에서 실행하여 효율성 증대.

활용 예제

  • 그래픽스 최적화: 정적 배칭을 활용하여 복잡한 씬에서 성능을 높이세요.

4. 스크립팅 및 컴파일

Unity는 다양한 스크립팅 백엔드를 지원하여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는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프로퍼티 설명
Scripting Backend 사용할 스크립팅 백엔드를 선택 (Mono/IL2CPP).
API Compatibility Level 사용할 .NET API 호환성 수준 선택.
Allow ‘unsafe’ Code 안전하지 않은 C# 코드 사용을 허용합니다.

활용 예제

  • IL2CPP 사용: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 IL2CPP 백엔드를 사용하세요.

5. 최적화 및 빌드 설정

Unity에서 최적화된 빌드를 생성하기 위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퍼티 설명
Prebake Collision Meshes 빌드 시 충돌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Managed Stripping Level 필요 없는 관리되는 코드를 얼마나 스트리핑할지 선택합니다.

활용 예제

  • 최적화된 빌드 제작: 필요 없는 코드를 제거하여 최종 빌드의 크기를 줄이세요.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macOS 플랫폼에 맞는 플레이어 설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설정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멋진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Unity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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