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inux 플레이어 설정 가이드
Unity는 Linux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플레이어 설정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이러한 설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활용 예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아이콘 설정
Linux의 데스크톱 게임에 커스텀 아이콘을 할당하려면 Override for Windows, Mac, Linux
설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다양한 크기의 사각형 아이콘을 제공된 공간에 맞게 업로드하면 됩니다.
2. 해상도 및 프레젠테이션 설정
해상도 설정
다음은 해상도 설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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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screen Mode | 전체 화면 모드를 선택합니다. |
Fullscreen Window | 전체 화면 기본 디스플레이 해상도로 앱 창을 설정합니다. |
Windowed | 전체 화면이 아닌 표준 창으로 앱을 설정합니다. |
기본 해상도
다음과 같은 옵션들이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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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 Is Native Resolution | 디폴트 해상도를 게임에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
Default Screen Width | 게임 화면의 기본 너비(픽셀 단위)를 설정합니다. |
Default Screen Height | 게임 화면의 기본 높이(픽셀 단위)를 설정합니다. |
3.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옵션 설정
이 섹션에서는 화면을 커스터마이즈하는 설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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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ture Single Screen | 멀티 모니터 설정에서 보조 모니터가 꺼지지 않도록 합니다. |
Resizable Window | 플레이어 창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
Visible in Background | 백그라운드에서 앱을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
4. 스플래시 이미지 설정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용 커스텀 스플래시 이미지를 선택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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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Reality Splash Image |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를 위한 커스텀 스플래시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5. 렌더링 설정
Unity에서 데스크톱 플랫폼용 게임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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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Space | Gamma 또는 Linear 중 선택하여 렌더링에 사용할 색 공간을 선택합니다. |
Multithreaded Rendering | 멀티스레드 렌더링을 활성화합니다. |
Texture Compression Format | 사용할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선택합니다. |
6. 스크립트 컴파일 설정
Linux에서 사용할 스크립트 컴파일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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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ing Define Symbols | 커스텀 컴파일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
Allow ‘unsafe’ Code | 안전하지 않은 C# 코드 컴파일을 활성화합니다. |
Use Deterministic Compilation | 결정적 컴파일 사용 여부를 나타냅니다. |
활용 예제
이러한 설정은 다양한 게임 종류와 용도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활용 예제입니다:
- 커스텀 아이콘 설정: 데스크톱 게임에 맞는 아이콘을 설정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해상도 조절: 다양한 해상도 지원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특히 크로스 플랫폼 게임에서 중요합니다.
- 스탠드얼론 옵션: 플레이어가 앱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를 더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의 Linux 플랫폼 플레이어 설정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