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커맨드 라인 인자 가이드

Unity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커맨드 라인 인자를 통해 여러 가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및 에디터에서 사용 가능한 커맨드 라인 인자에 대해 설명하고, 각 인자의 용도 및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커맨드 라인 인자 목록

아래는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맨드 라인 인자와 그 설명입니다.

커맨드 라인 인자 설명
-batchmode 애플리케이션을 "헤드리스" 모드에서 실행합니다.
-disable-gpu-skinning 시작 시 GPU 스키닝을 비활성화합니다.
-force-clamped-force-glcore 플랫폼 간 실행될 수 있도록 OpenGL 확장을 확인하지 않도록 강제합니다.
-force-d3d11-singlethreaded DirectX 11을 단일 스레드 모드로 강제로 생성합니다.
-force-device-index <Index> 특정 GPU 기기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monitor <N> 특정 모니터에서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nographics 그래픽 장치를 초기화하지 않고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nolog 출력 로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screen-fullscreen 기본 풀스크린 상태를 오버라이드합니다.
-screen-width <int> 기본 화면 폭을 오버라이드합니다.
-screen-height <int> 기본 화면 높이를 오버라이드합니다.
-single-instance 동시에 하나의 인스턴스만 실행하게 합니다.
-force-d3d11 Application이 Direct3D 11로 렌더링 되도록 강제합니다.
-force-metal Metal을 기본 그래픽스 API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window-mode <mode> 전체 화면 창 모드를 오버라이드합니다. exclusive 또는 borderle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헤드리스 서버 실행

/path/to/myGame -batchmode

서버를 헤드리스 모드로 실행하여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없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2. 특정 GPU 지정

/path/to/myGame -force-device-index 1

두 번째 GPU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그래픽스 초기화 비활성화

/path/to/myGame -nographics

GPU 없이 지능화 워크플로우를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스크린 크기 변경

/path/to/myGame -screen-width 1920 -screen-height 1080

응용 프로그램의 화면 폭을 1920으로, 높이를 1080으로 설정하여 실행합니다.

5. 한 번에 한 인스턴스 실행

/path/to/myGame -single-instance

이미 실행 중인 인스턴스가 있을 경우 새로운 인스턴스를 시작하는 대신 기존 인스턴스에 포커스를 맞춥니다.

결론

위의 커맨드 라인 인자들을 활용하면 Unity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방식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을 적절히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과 효율성을 극대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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