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커맨드 라인 인자 가이드
Unity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커맨드 라인 인자를 통해 여러 가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및 에디터에서 사용 가능한 커맨드 라인 인자에 대해 설명하고, 각 인자의 용도 및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커맨드 라인 인자 목록
아래는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맨드 라인 인자와 그 설명입니다.
커맨드 라인 인자 | 설명 |
---|---|
-batchmode |
애플리케이션을 "헤드리스" 모드에서 실행합니다. |
-disable-gpu-skinning |
시작 시 GPU 스키닝을 비활성화합니다. |
-force-clamped-force-glcore |
플랫폼 간 실행될 수 있도록 OpenGL 확장을 확인하지 않도록 강제합니다. |
-force-d3d11-singlethreaded |
DirectX 11을 단일 스레드 모드로 강제로 생성합니다. |
-force-device-index <Index> |
특정 GPU 기기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
-monitor <N> |
특정 모니터에서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
-nographics |
그래픽 장치를 초기화하지 않고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nolog |
출력 로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screen-fullscreen |
기본 풀스크린 상태를 오버라이드합니다. |
-screen-width <int> |
기본 화면 폭을 오버라이드합니다. |
-screen-height <int> |
기본 화면 높이를 오버라이드합니다. |
-single-instance |
동시에 하나의 인스턴스만 실행하게 합니다. |
-force-d3d11 |
Application이 Direct3D 11로 렌더링 되도록 강제합니다. |
-force-metal |
Metal을 기본 그래픽스 API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
-window-mode <mode> |
전체 화면 창 모드를 오버라이드합니다. exclusive 또는 borderless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활용 예제
1. 헤드리스 서버 실행
/path/to/myGame -batchmode
서버를 헤드리스 모드로 실행하여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없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2. 특정 GPU 지정
/path/to/myGame -force-device-index 1
두 번째 GPU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그래픽스 초기화 비활성화
/path/to/myGame -nographics
GPU 없이 지능화 워크플로우를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스크린 크기 변경
/path/to/myGame -screen-width 1920 -screen-height 1080
응용 프로그램의 화면 폭을 1920으로, 높이를 1080으로 설정하여 실행합니다.
5. 한 번에 한 인스턴스 실행
/path/to/myGame -single-instance
이미 실행 중인 인스턴스가 있을 경우 새로운 인스턴스를 시작하는 대신 기존 인스턴스에 포커스를 맞춥니다.
결론
위의 커맨드 라인 인자들을 활용하면 Unity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방식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을 적절히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과 효율성을 극대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