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와 플랫폼 개발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에 대한 여러 정보와 리소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 지원 플랫폼
Unity는 다음의 주요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플랫폼 | 지원 여부 |
---|---|
macOS | 지원됨 |
Windows | 지원됨 |
Linux | 지원됨 |
tvOS | 지원됨 |
iOS | 지원됨 |
Android | 지원됨 |
WebGL | 지원됨 |
참고: 폐쇄형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는 개발자는 선호하는 플랫폼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등록하면 더 많은 플랫폼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Unity의 전체 플랫폼 리스트와 각 플랫폼에 대한 시스템 요구 사항은 시스템 요구 사항 문서를 참조하세요.
추가 리소스
활용 및 응용 예제
1. 간단한 Unity 프로젝트 설정하기
Unity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Unity Hub를 열고 "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템플릿을 선택하고 프로젝트의 이름과 위치를 지정합니다.
2. 모바일 플랫폼용 게임 만들기
Unity에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려면 iOS 또는 Android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필요한 설정을 위해 Platform Module을 설치한 후, 게임의 화면 크기와 입력 메커니즘을 조정하세요.
3. WebGL로 배포하기
게임을 WebGL 플랫폼에 배포하려면 Build Settings에서 WebGL을 선택한 다음, 빌드 버튼을 클릭하여 HTML5 게임으로_export_하세요. 이렇게 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플랫폼 기능 사용하기
Unity는 각 플랫폼에 맞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예를 들어 Android의 기기 진동 기능이나 iOS의 GameCenter 통합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세요.
결론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지원과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쉽게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창의성을 발휘하고 다양한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