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속도별 회전 모듈
이 문서는 Unity의 속도별 회전 모듈에 대한 개요와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파티클 시스템에서 생성된 파티클이 이동 속도에 따라 회전할 수 있습니다.
모듈 개요
속도별 회전 모듈은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일부이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거나 기존 시스템에 추가하면 이 모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
- 메뉴에서
GameObject > Effects > Particle System
을 선택하여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 생성된 GameObject의 인스펙터에서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 Particle System 컴포넌트 내에서 속도별 회전 모듈 폴드아웃을 찾습니다.
- 폴드아웃 헤더 왼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API 접근
속도별 회전 모듈은 ParticleSystem
클래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중에 이 모듈의 값을 변경하려면 속도별 회전 모듈 API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속성
다양한 모드를 사용하여 해당 속성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 설명 |
---|---|
Separate Axes | 각 회전축에 대해 독립적으로 회전을 제어합니다. |
Angular Velocity | 초 단위로 표시한 회전 속도입니다. |
Speed Range | 크기 커브가 매핑되는 속도 범위의 상한 및 하한 값입니다. (범위를 벗어난 속도는 커브의 끝점에 매핑됨) |
사용 예시
- 암석 파티클: 만약 파티클이 산사태로 인해 움직이는 암석을 표현한다면, 속도별 회전 모듈을 활성화하여 파티클의 회전 속도를 이동 속도에 비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티클이 표면에서 자연스럽게 굴러가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는 Unity 2022.3(LTS)의 참조를 포함하였으며, 향후 버전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