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속도별 회전 모듈

이 문서는 Unity의 속도별 회전 모듈에 대한 개요와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파티클 시스템에서 생성된 파티클이 이동 속도에 따라 회전할 수 있습니다.

모듈 개요

속도별 회전 모듈은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일부이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거나 기존 시스템에 추가하면 이 모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

  1. 메뉴에서 GameObject > Effects > Particle System을 선택하여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2. 생성된 GameObject의 인스펙터에서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3. Particle System 컴포넌트 내에서 속도별 회전 모듈 폴드아웃을 찾습니다.
  4. 폴드아웃 헤더 왼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API 접근

속도별 회전 모듈은 ParticleSystem 클래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중에 이 모듈의 값을 변경하려면 속도별 회전 모듈 API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속성

다양한 모드를 사용하여 해당 속성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설명
Separate Axes 각 회전축에 대해 독립적으로 회전을 제어합니다.
Angular Velocity 초 단위로 표시한 회전 속도입니다.
Speed Range 크기 커브가 매핑되는 속도 범위의 상한 및 하한 값입니다. (범위를 벗어난 속도는 커브의 끝점에 매핑됨)

사용 예시

  • 암석 파티클: 만약 파티클이 산사태로 인해 움직이는 암석을 표현한다면, 속도별 회전 모듈을 활성화하여 파티클의 회전 속도를 이동 속도에 비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티클이 표면에서 자연스럽게 굴러가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는 Unity 2022.3(LTS)의 참조를 포함하였으며, 향후 버전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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