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광원 모듈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파티클 시스템에서 광원 모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광원 모듈은 파티클에 실시간 조명을 추가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광원 모듈을 활성화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목차

광원 모듈 소개

광원 모듈은 파티클 시스템 내에서 조명을 사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듈을 통해 불꽃, 화재 및 번개와 같이 효과가 주위에 광원을 비추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파티클 자체의 속성과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광원 모듈 활성화 방법

  1. 게임 오브젝트 생성: Unity에서 GameObject > Effects > Particle System을 클릭하여 새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2. 인스펙터에서 설정: 생성된 Particle System의 인스펙터에서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3. 광원 모듈 활성화: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광원 모듈 폴드아웃 섹션을 찾고, 체크박스를 활성화합니다.

API 및 프로퍼티 설명

이 모듈은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일부로, ParticleSystem 클래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퍼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Light 파티클의 광원 표시 방법을 지정합니다.
Ratio 광원에 영향을 받는 파티클의 비율을 0과 1 사이의 값으로 설정합니다.
Random Distribution 광원이 임의로 할당되는지 주기적으로 할당되는지를 결정합니다.
Use Particle Color 광원의 최종 색상이 연결된 파티클의 색상에 따라 조정될지를 결정합니다.
Size Affects Range 광원에 지정된 범위에 파티클 크기가 영향을 미치도록 설정합니다.
Alpha Affects Intensity 광원의 강도가 파티클 알파 값에 따라 조정되도록 설정합니다.
Range Multiplier 광원의 범위에 사용자 정의 멀티플라이어를 적용합니다.
Intensity Multiplier 광원의 강도에 사용자 정의 멀티플라이어를 적용합니다.
Maximum Lights 에디터가 응답하지 않도록 하는 최대 광원 수를 설정합니다.

광원 모듈 활용 예제

  • 화재 효과: 화염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광원 모듈을 활성화하여 주변 환경을 자연스럽게 밝힙니다.
  • 헤드라이트: 차량 파티클 시스템에 광원 모듈을 추가하여 움직이는 객체의 시각적 효과를 강화합니다.
  • 폭죽: 폭죽 파티클에 랜덤 광원 할당을 사용하여 불꽃놀이처럼 다양하고 화려한 시각 효과를 만듭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의 광원 모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비주얼 효과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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