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article System: 이미터 속도별 수명 모듈

이 문서는 Unity의 파티클 시스템에서 '이미터 속도별 수명 모듈'의 기능과 활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모듈은 생성된 파티클의 초기 수명을 제어하며, 파티클 생성 당시 이미터의 속도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목차

모듈 개요

'이미터 속도별 수명 모듈'은 파티클이 생성될 때의 이미터 속도에 따라 각 파티클의 초기 수명을 조정합니다. 파티클의 시작 수명은 이미터 속도와 설정된 값에 의해 결정됩니다.

모듈 활성화 방법

  1. Unity에서 'GameObject > Effects > Particle System'을 클릭하여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인스펙터에서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3.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에서 '이미터 속도별 수명 모듈' 폴드아웃을 찾습니다.
  4. 폴드아웃 헤더 왼쪽의 체크박스를 활성화합니다.

프로퍼티 설명

기능

프로퍼티 설명
Multiplier 파티클의 초기 수명에 적용할 멀티플라이어를 설정합니다.
Speed Range 파티클 시스템이 멀티플라이어 커브를 따라 매핑하는 최소 및 최대 이미터 속도입니다.

멀티플라이어 모드

모드 설명
Constant 설정한 상수 멀티플라이어를 사용합니다.
Curve 이미터 속도를 매핑한 후, 커브를 샘플링합니다.
Random Between Two Constants 두 값 사이에서 제각기 다른 무작위 멀티플라이어를 설정합니다.
Random Between Two Curves 두 커브 사이에서 랜덤하게 멀티플라이어를 설정합니다.

예제

이 모듈을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티클의 수명을 이미터의 속도에 따라 변화시켜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 1: 파티클 폭발 효과

  1. 빠르게 움직이는 탄환 발사 효과로, 탄환 속도에 따라 파티클의 수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속도가 빠를수록 파티클의 수명이 짧아져 활발히 분산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제 2: 연기 효과

  1. 연기가 느리게 퍼져나가는 효과를 주기 위해, 속도가 느릴 때 수명을 길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를 통해 조금 더 자연스러운 연기 퍼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생성하며, 게임의 현실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Unity의 파티클 시스템을 통해 쉽게 구현할 수 있으므로 많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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