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커스텀 데이터 모듈 가이드

소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커스텀 데이터 모듈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파티클 시스템에서 커스텀 데이터를 정의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데이터 모듈의 기능

  • 파티클에 연결할 커스텀 데이터 포맷을 에디터에서 정의
  • 스크립트를 통해 커스텀 데이터를 설정하고 셰이더에서 사용 가능
  • 데이터 형태는 MinMaxCurve 또는 MinMaxGradient

커스텀 데이터 설정하기

  1. 게임 오브젝트 생성: GameObject > Effects > Particle System을 클릭하여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2. 인스펙터 설정:
  3. 인스펙터에서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4. 커스텀 데이터 모듈 폴드아웃을 찾아 체크박스를 활성화합니다.

커스텀 데이터 사용 예시

커스텀 데이터 모듈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커브를 활용한 알파 테스트: 특정 조건에서 파티클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그레디언트를 통한 색상 변화: 파티클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하여 생동감을 추가합니다.

API 액세스

이 모듈은 Particle System 컴포넌트의 일부로, ParticleSystem 클래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시 값을 변경하려면 커스텀 데이터 모듈 API 문서를 참조하세요.

요약

커스텀 데이터 모듈을 활용하면 파티클에 대한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며, 다양한 시각 효과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커스터마이즈하여 독특한 비주얼을 만들어 보세요.

참고 자료

이 문서가 유니티의 커스텀 데이터 모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