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한국어)

소개

Unity는 다양한 기능과 패키지를 제공하며, 개발자들이 게임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릴리스된 패키지

릴리스된 패키지는 특정 버전의 Unity에 대해 테스트되고 검증된 패키지입니다. 이는 완전한 문서와 업데이트된 변경 로그를 포함하며 유효한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패키지 명칭 패키지 ID
2D 애니메이션 com.unity.2d.animation
2D Aseprite Importer com.unity.2d.aseprite
2D 픽셀 퍼팩트 com.unity.2d.pixel-perfect
2D PSD 임포터 com.unity.2d.psdimporter
2D 스프라이트 셰이프 com.unity.2d.spriteshape
Adaptive Performance com.unity.adaptiveperformance
어드레서블 com.unity.addressables
광고 중재 com.unity.services.levelplay
AI Navigation com.unity.ai.navigation
Physics for Unity com.havok.physics

패키지 상태 및 라이프사이클

패키지의 라이프사이클과 상태는 매우 중요합니다. Unity는 패키지가 철저히 테스트되고 버그가 수정되도록 하여 프로덕션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2D 애니메이션 예제

// 2D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코드 스니펫
Animator animator;
void Start() 
{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animator.Play("RunAnimation");
}

2. Adaptive Performance 예제

// Adaptive Performance를 활용하여 성능 최적화
AdaptivePerformanceSettings settings;
void Awake() 
{
    settings = GetComponent<AdaptivePerformanceSettings>();
    settings.enabled = true;
}

3. AI Navigation 예제

// AI 캐릭터가 목적지를 향해 이동하는 코드
NavMeshAgent agent;
void Start()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

4. Physics 사용 예제

// 물리 엔진을 사용하여 객체에 힘을 가하는 코드
Rigidbody rb;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rb.AddForce(Vector3.up * 10, ForceMode.Impulse);
}

결론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는 여러 패키지를 통해 개발자에게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위의 예제와 설명을 통해 Unity의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게임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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