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한국어)
소개
Unity는 다양한 기능과 패키지를 제공하며, 개발자들이 게임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릴리스된 패키지
릴리스된 패키지
는 특정 버전의 Unity에 대해 테스트되고 검증된 패키지입니다. 이는 완전한 문서와 업데이트된 변경 로그를 포함하며 유효한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패키지 명칭 | 패키지 ID |
---|---|
2D 애니메이션 | com.unity.2d.animation |
2D Aseprite Importer | com.unity.2d.aseprite |
2D 픽셀 퍼팩트 | com.unity.2d.pixel-perfect |
2D PSD 임포터 | com.unity.2d.psdimporter |
2D 스프라이트 셰이프 | com.unity.2d.spriteshape |
Adaptive Performance | com.unity.adaptiveperformance |
어드레서블 | com.unity.addressables |
광고 중재 | com.unity.services.levelplay |
AI Navigation | com.unity.ai.navigation |
Physics for Unity | com.havok.physics |
패키지 상태 및 라이프사이클
패키지의 라이프사이클과 상태는 매우 중요합니다. Unity는 패키지가 철저히 테스트되고 버그가 수정되도록 하여 프로덕션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2D 애니메이션 예제
// 2D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코드 스니펫
Animator animator;
void Start()
{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animator.Play("RunAnimation");
}
2. Adaptive Performance 예제
// Adaptive Performance를 활용하여 성능 최적화
AdaptivePerformanceSettings settings;
void Awake()
{
settings = GetComponent<AdaptivePerformanceSettings>();
settings.enabled = true;
}
3. AI Navigation 예제
// AI 캐릭터가 목적지를 향해 이동하는 코드
NavMeshAgent agent;
void Start()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
4. Physics 사용 예제
// 물리 엔진을 사용하여 객체에 힘을 가하는 코드
Rigidbody rb;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rb.AddForce(Vector3.up * 10, ForceMode.Impulse);
}
결론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는 여러 패키지를 통해 개발자에게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위의 예제와 설명을 통해 Unity의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게임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