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소개

Unity는 개발자에게 강력한 도구들을 제공하여 다양한 게임과 앱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버전 정보

현재 사용자에게 지원되는 Unity의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전
2022.3
2023.2
2023.1
2022.3
2022.2
2022.1
2021.3
2021.2
2021.1
2020.3
...

패키지 및 기능 세트

Unity의 패키지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을 다음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일치하는 패키지
2D 2D 스프라이트, 2D 타일맵 에디터
3D ProBuilder
애니메이션 2D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리깅
AR AR Foundation, Apple ARKit XR Plugin, Google ARCore XR Plugin
앱 업데이트 원격 설정
멀티플레이어 Multiplayer Tools
UI Unity UI
발행 WebGL 퍼블리셔

스크립팅 API 사용 예제

C# 코드로 GameObject 생성

Unity에서 GameObject를 생성하는 기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newObject = new GameObject("MyObject");
        Debug.Log("GameObject created: " + newObject.name);
    }
}

UI 버튼 클릭 이벤트 처리

UI 버튼 클릭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utton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myButton;

    void Start()
    {
        myButton.onClick.AddListener(OnButtonClick);
    }

    void OnButtonClick()
    {
        Debug.Log("Button was clicked!");
    }
}

참고 자료

더 많은 정보와 예제는 Unity 공식 문서를 방문해 주세요. Unity의 다양하고 강력한 API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게임과 앱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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