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소개
Unity는 개발자에게 강력한 도구들을 제공하여 다양한 게임과 앱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버전 정보
현재 사용자에게 지원되는 Unity의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전 |
---|
2022.3 |
2023.2 |
2023.1 |
2022.3 |
2022.2 |
2022.1 |
2021.3 |
2021.2 |
2021.1 |
2020.3 |
... |
패키지 및 기능 세트
Unity의 패키지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을 다음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일치하는 패키지 |
---|---|
2D | 2D 스프라이트, 2D 타일맵 에디터 |
3D | ProBuilder |
애니메이션 | 2D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리깅 |
AR | AR Foundation, Apple ARKit XR Plugin, Google ARCore XR Plugin |
앱 업데이트 | 원격 설정 |
멀티플레이어 | Multiplayer Tools |
UI | Unity UI |
발행 | WebGL 퍼블리셔 |
스크립팅 API 사용 예제
C# 코드로 GameObject 생성
Unity에서 GameObject를 생성하는 기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newObject = new GameObject("MyObject");
Debug.Log("GameObject created: " + newObject.name);
}
}
UI 버튼 클릭 이벤트 처리
UI 버튼 클릭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utton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myButton;
void Start()
{
myButton.onClick.AddListener(OnButtonClick);
}
void OnButtonClick()
{
Debug.Log("Button was clicked!");
}
}
참고 자료
더 많은 정보와 예제는 Unity 공식 문서를 방문해 주세요. Unity의 다양하고 강력한 API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게임과 앱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