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조직 관리
Unity에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기존 조직에 속하게 되며, 여러 조직을 가지고 있을 경우 사용자는 자신이 속할 조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각 프로젝트에 따라 다른 역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도구
조직 소유자는 다음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구 | 설명 |
---|---|
프로젝트 보관 및 복원 |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프로젝트를 아카이브하여 대시보드의 혼잡을 줄입니다. |
프로젝트 이름 변경 | 프로젝트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이전 | 프로젝트를 다른 조직으로 이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프로젝트 아카이브 및 복원
- 아카이브할 프로젝트 선택
- Unity 대시보드에 로그인합니다.
- 아카이브할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설정에서 아카이브
- 왼쪽 탐색 창에서
설정(Settings)
>일반(General)
을 클릭합니다. 내 Unity 서비스 프로젝트 모두 아카이브에 보관(Archive my project for ALL Unity services)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카이브 확인
-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고
Yes, archive it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아카이브된 프로젝트 복원
- Unity 서비스 대시보드에 로그인합니다.
- 오른쪽 상단의
보관된 프로젝트 보기(View Archived Projects)
를 클릭합니다. - 복원할 프로젝트를 찾아
보관 해제(Unarchive)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복원합니다.
프로젝트 이름 변경
- Unity 서비스 대시보드에 로그인합니다.
- 이름을 변경할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왼쪽 탐색 창에서
설정(Settings)
>일반(General)
을 클릭합니다. 이 프로젝트 이름 바꾸기(Rename this project)
텍스트 상자에 새 이름을 입력하고,이름 바꾸기(Rename)
버튼을 클릭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프로젝트 아카이브 활용하기
- 상황: 여러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하고 있을 경우, 활동이 없는 프로젝트를 아카이브하여 대시보드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습니다.
- 절차: 위의 아카이브 절차를 통해 활동이 없는 프로젝트를 아카이브하면, 대시보드에서 시각적으로 더 깔끔한 구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제 2: 프로젝트 이름 변경으로 잘못된 이름 수정하기
- 상황: 초기 프로젝트 이름이 부정확하게 설정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 절차: 대시보드에 로그인하여 설정 메뉴를 통해 간단히 이름을 수정하여 명확하고 일관성 있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풀이되었으며, 사용자가 Unity의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Unity 커뮤니티나 공식 포럼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