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모바일 입력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모바일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특히, 키보드를 다루는 다양한 방법과 설정을 설명합니다.
개요
Unity는 기본적으로 GUI 요소에 대한 키보드 입력을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그러나 필요에 따라 스크립트를 통해 수동으로 키보드를 열 수 있습니다.
GUI 요소
사용자가 편집 가능한 GUI 요소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키보드가 나타납니다. 이는 GUI.TextField
, GUI.TextArea
, GUI.PasswordField
와 같은 요소에 의해 동작합니다.
수동 키보드 핸들링
키보드를 수동으로 열려면 TouchScreenKeyboard.Open()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의 파라미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ouchScreenKeyboard
스크립팅 레퍼런스를 참조하십시오.
키보드 레이아웃 옵션
Unity는 다양한 키보드 타입을 지원합니다.
프로퍼티 | 기능 |
---|---|
TouchScreenKeyboardType.Default | 문자 키보드이며 숫자 및 기호로 전환 가능 |
TouchScreenKeyboardType.ASCIICapable | 문자 키보드이며 숫자 및 기호로 전환 가능 |
TouchScreenKeyboardType.NumbersAndPunctuation | 숫자 및 기호 키보드 |
TouchScreenKeyboardType.URL | URL 입력을 위한 문자 키보드 |
TouchScreenKeyboardType.NumberPad | 0에서 9까지의 숫자만 있는 키보드 |
TouchScreenKeyboardType.PhonePad | 전화번호 입력용 키보드 |
TouchScreenKeyboardType.NamePhonePad | 전화번호 키보드로 전환 가능 |
TouchScreenKeyboardType.EmailAddress | 이메일 주소 입력용 문자 키보드 |
텍스트 미리보기
편집 박스는 기본적으로 키보드가 나타난 후 키보드 상단에 위치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하는 텍스트를 미리보기로 보여줍니다. TouchScreenKeyboard.hideInput
값을 true
로 설정하면 텍스트 미리보기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키보드 타입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시성 및 키보드 크기
TouchScreenKeyboard
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프로퍼티가 있습니다.
프로퍼티 | 기능 |
---|---|
visible | 키보드가 화면에 완전히 보이고 문자를 입력할 수 있으면 true 반환 |
area | 키보드의 위치와 크기를 반환 |
active | 키보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 반환 |
보안 텍스트 입력
사용자가 비밀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입력할 때 문자 숨기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코드를 사용합니다.
TouchScreenKeyboard.Open("", TouchScreenKeyboardType.Default, false, false, true);
입력 중 텍스트 숨김
반투명 검은색 배경의 키보드를 나타내려면 다음과 같이 호출합니다.
TouchScreenKeyboard.Open("", TouchScreenKeyboardType.Default, false, false, true, true);
결론
이제 Unity에서 모바일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이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키보드 옵션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