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raphics Optimizations Guide
목차
개요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그래픽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여러 최적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iOS 및 tvOS, 그리고 Apple Silicon을 지원하는 macOS에서 Metal 그래픽스를 활용한 최적화 기법이 제공됩니다.
Metal 그래픽스 최적화
Metal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여러 가지 최적화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더 나은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의 그래픽 품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메모리 사용 최적화: Metal은 CPU와 GPU 간의 데이터 이동을 최소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고속 렌더링: Metal은 저수준 API로, 개발자가 하드웨어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메모리리스 렌더 타겟 사용
Unity에서는 렌더 타겟을 시스템 메모리에 백업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메모리리스 렌더 타겟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RenderTexture와 함께 효율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지원 기기
- iOS 및 tvOS 10.0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
- macOS 11 이상의 데스크톱 기기 (Apple Silicon 포함)
문서 참조
자세한 내용은 RenderTexture.memorylessMode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메모리리스 렌더 타겟을 사용하는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RenderTexture renderTexture = new RenderTexture(width, height, depth, RenderTextureFormat.ARGB32, RenderTextureReadWrite.Linear)
{
||
||
};
Graphics.SetRenderTarget(renderTexture);
// Rendering code here
결론
Metal 그래픽스 API는 Unity에서 그래픽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및 데스크톱 플랫폼에서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