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 매뉴얼
이 문서는 Unity 에디터의 수동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는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수동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기 전에 알아야 할 정보들: - Unity 에디터가 설치된 경로를 파악해야 합니다. - Unity Hub를 통해 설치된 에디터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Unity\Hub\Editor\<version>\Editor\Unity.exe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 절차
1. 라이선스 요청 파일 생성
- 관리자로 커맨드 프롬프트를 엽니다.
- 다음 커맨드를 입력하여 라이선스 요청 파일을 생성합니다.
"<editor-installation-location>" -batchmode -createManualActivationFile -logfile
<editor-installation-location>
: Unity.exe의 실제 전체 경로로 바꿉니다.- 이 커맨드는 출력이 없으며, 완료되면 지정된 디렉토리에
.alf
파일이 생성됩니다.
2. 라이선스 파일 생성 요청
- 인터넷이 연결된 다른 컴퓨터에서 Unity ID로 로그인합니다.
- 다음 링크로 이동합니다: Manual activation
.al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라이선스 유형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ulf
형식의 라이선스 파일을 얻게 됩니다.
3. 라이선스 활성화
- 다시 커맨드 프롬프트를 열고 관리자로 실행합니다.
- 다음 커맨드를 입력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editor-installation-location>" -batchmode -manualLicenseFile <yourUlfFile> -logfile
<yourUlfFile>
: 이전 단계에서 다운로드한.ulf
파일의 경로로 변경합니다.
문제 해결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 방법을 참고하세요: - 관리자 권한으로 커맨드 프롬프트를 실행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Editor.log
파일에서 오류 메시지를 찾아보세요.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기본 라이선스 활성화
Unity 에디터가 설치된 경로가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2.0b4\Editor\Unity.exe
이고, 다운로드한 라이선스 파일이 C:\Users\myAccount\Downloads\Unity_v2017.x.ulf
에 저장된 경우: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2.0b4\Editor\Unity.exe" -batchmode -manualLicenseFile "C:\Users\myAccount\Downloads\Unity_v2017.x.ulf" -logfile
예제 2: 다양한 Unity 환경에서 라이선스 관리
Unity Plus 또는 Pro 라이선스 경우: - 이메일로 받은 키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Unity Personal 라이선스의 경우: - 현재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수동으로 Unity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며, 필요한 선택에 따라 적절한 답변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