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 매뉴얼

이 문서는 Unity 에디터의 수동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는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수동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기 전에 알아야 할 정보들: - Unity 에디터가 설치된 경로를 파악해야 합니다. - Unity Hub를 통해 설치된 에디터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Unity\Hub\Editor\<version>\Editor\Unity.exe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 절차

1. 라이선스 요청 파일 생성

  1. 관리자로 커맨드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다음 커맨드를 입력하여 라이선스 요청 파일을 생성합니다.
"<editor-installation-location>" -batchmode -createManualActivationFile -logfile
  • <editor-installation-location>: Unity.exe의 실제 전체 경로로 바꿉니다.
  • 이 커맨드는 출력이 없으며, 완료되면 지정된 디렉토리에 .alf 파일이 생성됩니다.

2. 라이선스 파일 생성 요청

  1. 인터넷이 연결된 다른 컴퓨터에서 Unity ID로 로그인합니다.
  2. 다음 링크로 이동합니다: Manual activation
  3. .al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4. 라이선스 유형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5.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ulf 형식의 라이선스 파일을 얻게 됩니다.

3. 라이선스 활성화

  1. 다시 커맨드 프롬프트를 열고 관리자로 실행합니다.
  2. 다음 커맨드를 입력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editor-installation-location>" -batchmode -manualLicenseFile <yourUlfFile> -logfile
  • <yourUlfFile>: 이전 단계에서 다운로드한 .ulf 파일의 경로로 변경합니다.

문제 해결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 방법을 참고하세요: - 관리자 권한으로 커맨드 프롬프트를 실행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Editor.log 파일에서 오류 메시지를 찾아보세요.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기본 라이선스 활성화

Unity 에디터가 설치된 경로가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2.0b4\Editor\Unity.exe이고, 다운로드한 라이선스 파일이 C:\Users\myAccount\Downloads\Unity_v2017.x.ulf에 저장된 경우: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2.0b4\Editor\Unity.exe" -batchmode -manualLicenseFile "C:\Users\myAccount\Downloads\Unity_v2017.x.ulf" -logfile

예제 2: 다양한 Unity 환경에서 라이선스 관리

Unity Plus 또는 Pro 라이선스 경우: - 이메일로 받은 키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Unity Personal 라이선스의 경우: - 현재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수동으로 Unity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며, 필요한 선택에 따라 적절한 답변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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