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조명 설정 가이드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조명 설정 에셋에서 제공하는 조명 모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조명 모드는 씬의 전체 조명 설정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입니다.

조명 모드

Unity에서는 여러 가지 조명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는 서로 다른 조명 효과와 성능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명 모드 설명 성능 적합성
베이크된 간접 모드 실시간 직접 조명과 베이크된 간접 조명을 결합. 중급 사양 하드웨어 적합
섀도우 마스크 실시간 직접 조명과 베이크된 간접 조명이 결합됨. 고급/중급 사양 하드웨어 적합
서브트랙티브 실시간 직접 조명은 하나의 방향 광원에 대해서만 제공. 저사양 하드웨어 적합

조명 모드 설정 방법

씬의 조명 모드를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조명 설정 에셋을 선택합니다.
  2. 인스펙터에서 Mixed Lighting으로 이동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Lighting Mode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환경 디자인: 베이크된 간접 모드는 복잡한 게임 환경에서 자연스러운 조명 효과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높입니다.
  • 모바일 게임 최적화: 서브트랙티브 모드는 모바일 게임에서 성능을 강화하고 그래픽 처리를 단순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 그래픽 리소스 관리: 섀도우 마스크 모드는 고화질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에서 세밀한 조명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결론

조명 모드는 씬의 품질과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조명 모드를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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