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Jobs 시스템 개요

Unity의 Jobs 시스템은 멀티스레딩을 사용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병렬 처리를 통해 게임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Jobs 시스템을 설명하고, 잡을 생성 및 실행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Jobs 생성

잡을 생성하려면 IJob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 인터페이스에는 실행 시 호출되는 Execute() 메서드가 포함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Collections;
using Unity.Jobs;

// 잡을 두 개의 부동 소수점 값을 더하는 예제
public struct MyJob : IJob
{
    public float a;
    public float b;
    public NativeArray<float> result;

    public void Execute()
    {
        result[0] = a + b;
    }
}

잡 예약

잡을 예약하는 방법은 Schedule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입니다. Scheduler는 모든 종속성이 완료되면 잡을 실행합니다. 메인 스레드에서만 Schedule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으며, 예약된 잡은 나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예제: 메인 스레드에서 잡 예약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Collections;
using Unity.Jobs;

public class MyScheduledJob : MonoBehaviour
{
    NativeArray<float> result;
    JobHandle handle;

    public struct MyJob : IJob
    {
        public float a;
        public float b;
        public NativeArray<float> result;

        public void Execute()
        {
            result[0] = a + b;
        }
    }

    void Update()
    {
        result = new NativeArray<float>(1, Allocator.TempJob);

        MyJob jobData = new MyJob
        {
            a = 10,
            b = 10,
            result = result
        };

        handle = jobData.Schedule();
    }

    private void LateUpdate()
    {
        handle.Complete();
        result.Dispose();
    }
}

잡 완료

잡이 실행된 후에는 데이터를 액세스하기 위해 Complete() 메서드를 호출해야 합니다. Complete() 호출 시, 메인 스레드는 잡에서 사용 중이던 NativeContainer 인스턴스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베스트 프랙티스

  • 잡 예약 및 완료 관리: 필요한 데이터가 준비되면 즉시 잡을 예약하고, 결과가 필요할 때까지 완료를 미루는 것이 최적입니다.
  • 잡 성능 최적화: 오래 실행되는 잡을 피하고, 가능하면 작은 잡으로 분할하십시오. 각 잡은 실행을 마치고 다른 잡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더 빠른 처리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Jobs 시스템을 통해 멀티스레딩을 활용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이 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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