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잡 시스템 개요

스크립팅 API

Unity의 스크립팅 API는 다양한 작업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잡 시스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잡 시스템이란?

잡(System)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독립적인 작은 단위입니다. 잡은 독립적으로 실행되거나 다른 잡이 완료된 후 실행될 수 있습니다. 잡 시스템을 통해 Unity 내에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분산시키고, 복잡한 작업 체인을 구성하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잡 타입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잡 타입이 있습니다.

잡 타입 설명
IJob 단일 작업을 실행하는 잡
IJobParallelFor 병렬로 작업을 실행하며, 각 스레드는 독립적인 인덱스를 사용
IJobParallelForTransform 병렬로 작업을 실행하며, 각 스레드는 전용 변환을 사용
IJobFor 병렬 실행되지 않는 잡, 순차적으로 작업을 예약

잡 시스템의 주요 특징

  • 스레드 안전성: 두 개의 잡이 동시에 같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음.
  • 종속성 관리: 복잡한 종속성 체인을 생성하여 작업 완료 순서를 제어할 수 있음.
  • 주 스레드 예약: 메인 스레드에서만 잡 예약과 완료가 가능합니다.

예제 코드

IJob 예제

단일 잡을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public struct MyJob : IJob
{
    public void Execute()
    {
        // 실행할 작업 코드
    }
}

IJobParallelFor 예제

병렬 잡을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public struct MyParallelJob : IJobParallelFor
{
    public void Execute(int index)
    {
        // 병렬로 실행할 작업 코드
    }
}

IJobFor 예제

순차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예제입니다.

public struct MySequentialJob : IJobFor
{
    public void Execute(int index)
    {
        // 순차적으로 실행할 작업 코드
    }
}

이 매뉴얼은 Unity의 잡 시스템을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기초적인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잡 타입과 특징을 활용하여 더욱 복잡하고 효율적인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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