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잡 시스템 개요
스크립팅 API
Unity의 스크립팅 API는 다양한 작업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잡 시스템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잡 시스템이란?
잡(System)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독립적인 작은 단위입니다. 잡은 독립적으로 실행되거나 다른 잡이 완료된 후 실행될 수 있습니다. 잡 시스템을 통해 Unity 내에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분산시키고, 복잡한 작업 체인을 구성하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잡 타입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잡 타입이 있습니다.
잡 타입 | 설명 |
---|---|
IJob | 단일 작업을 실행하는 잡 |
IJobParallelFor | 병렬로 작업을 실행하며, 각 스레드는 독립적인 인덱스를 사용 |
IJobParallelForTransform | 병렬로 작업을 실행하며, 각 스레드는 전용 변환을 사용 |
IJobFor | 병렬 실행되지 않는 잡, 순차적으로 작업을 예약 |
잡 시스템의 주요 특징
- 스레드 안전성: 두 개의 잡이 동시에 같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음.
- 종속성 관리: 복잡한 종속성 체인을 생성하여 작업 완료 순서를 제어할 수 있음.
- 주 스레드 예약: 메인 스레드에서만 잡 예약과 완료가 가능합니다.
예제 코드
IJob 예제
단일 잡을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public struct MyJob : IJob
{
public void Execute()
{
// 실행할 작업 코드
}
}
IJobParallelFor 예제
병렬 잡을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public struct MyParallelJob : IJobParallelFor
{
public void Execute(int index)
{
// 병렬로 실행할 작업 코드
}
}
IJobFor 예제
순차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예제입니다.
public struct MySequentialJob : IJobFor
{
public void Execute(int index)
{
// 순차적으로 실행할 작업 코드
}
}
이 매뉴얼은 Unity의 잡 시스템을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기초적인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잡 타입과 특징을 활용하여 더욱 복잡하고 효율적인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