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성능 최적화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로 개발한 게임을 iOS에서 더 잘 실행되도록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정 기능을 조정하고 성능을 개선하는 여러 가지 팁을 제공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크립트 호출 최적화

UnityEngine 네임스페이스의 함수들은 기본적으로 C/C++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Mono 스크립트에서 C/C++ 함수를 호출할 경우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 Slow and Safe 옵션: 모든 예외를 발견하고 스택 추적을 제공하지만 성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Fast but no Exceptions 옵션: 예외가 발생하더라도 충돌이 일어나고 스택 추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ono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할 경우 성능이 개선되지만, IL2CPP를 사용할 때서는 Fast but no Exceptions 옵션이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게임을 릴리즈할 때는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속 센서 프로세싱 빈도 조정

가속 센서 입력을 너무 자주 처리하면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Unity의 기본 설정은 가속 센서를 초당 60번 샘플링합니다.

설정 방법:

  • Accelerometer Frequency는 iOS 플레이어 설정의 Other Settings 패널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증분 빌드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한 C++ 코드는 점진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증분 C++ 빌드 시스템을 통해 변경된 소스 파일만 컴파일하여 반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빌드 설정 방법:

  • Build Settings 대화 상자에서 Build를 선택하고 Append 옵션을 선택합니다.
  • Replace 옵션은 클린 빌드를 수행합니다.

4. 프레임 속도 설정

Unity iOS의 애플리케이션은 렌더링 루프를 실행하려는 빈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프레임 속도는 초당 30프레임입니다.

  • 프레임 속도를 낮추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지만 프레임 업데이트가 감소합니다.
  •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통해 원하는 프레임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애플리케이션이 초당 15프레임만 유지할 수 있을 경우, 이를 넘는 프레임 속도로 설정해도 성능이 향상되지 않으니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활용 예제

코드 스니펫 예제:

가속 센서 빈도를 조정하는 방법:

void Start() {
    Input.accelerationFrequency = 30; // 초당 30번 샘플링
}

프레임 속도를 설정하는 예제:

void Awake()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초당 60프레임 설정
}

요약

이 가이드는 Unity를 사용하여 iOS에서 게임 성능을 최적화하는 여러 방법을 제공합니다. 각 설정을 조정하고 필요한 경우 이러한 옵션을 실험해 최적의 성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을 최적화하여 더 많은 사용자에게 보다 좋은 경험을 제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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